몰렉스, 소형 방수 와이어-투-와이어 커넥터 ‘스쿠바’의 IP68 등급 인증

수심 약 1.5m에서 30분 동안 내성을 인증받은 소형 커넥터

특허 받은 설계로 공간이 제한된 애플리케이션에 신뢰할 수 있는 전력 공급

업계 선도적인 성능으로 유례없는 설계 자유 및 유연성 제공

2022년 동계 올림픽에서 뛰어난 내구성의 전력 인터커넥터 수요 증가

뉴스 제공
한국몰렉스
2022-03-11 11:15
서울--(뉴스와이어)--전자 산업계 세계적 리더이자 커넥터 혁신 기업인 몰렉스(Molex)는 몰렉스(Molex)의 스쿠바(Squba) 방수용 와이어-투-와이어 커넥터가 방수는 물론, 먼지, 모래 및 기타 오염 물질 내성에 대해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국제 기준을 충족해 IP68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몰렉스(Molex)는 이번 성과로 극한 환경 조건에서 보호해야 하는 다양한 소비자 기기, 상용 차량, 산업 자동화, 커넥티드 홈, 공간 제약이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소형 커넥터에 대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게 됐다.

몰렉스(Molex) 전력 및 신호 사업부 켄 스테드(Ken Stead) 디렉터는 “전자기기가 갈수록 크기는 작아지지만, 성능은 높아지면서 제품 설계자들은 신뢰성 요구는 점점 더 커지고 전자 부품 탑재 공간은 점점 더 제한되는 현실 사이에서 균형을 맞춰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몰렉스(Molex)의 IP68 등급 소형 스쿠바 커넥터는 가장 작고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 중 하나로, 전력 공급을 최적화해 제품 개발자에게 마음의 평화는 물론 전례 없는 설계의 자유와 유연성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안정적인 전력 공급 보장

몰렉스(Molex)의 스쿠바 커넥터는 국제 전기 기술위원회(IEC)가 정의한 방진방수 등급(IP)에서 IP68 인증을 받았다. 이는 스쿠바 커넥터가 먼지와 모래에 대해 방진 성능을 가질 뿐만 아니라 수심 1.5m에서 최대 30분 동안 작동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몰렉스 스쿠바 1.80mm 피치 커넥터는 작은 게이지 와이어를 사용하면서도 6.0A의 높은 전류 등급을 갖춘 제품이다. 공간 절약 및 비용 절감 성능이 탁월하다. 이 제품은 작은 피치로 설계돼 공간을 더욱 절약할 수 있게 하며, 2~10 회로로 제공되고 높은 온도에서도 작동하기 때문에 설계의 폭을 넓혀 준다.

몰렉스(Molex)의 스쿠바 커넥터는 고무 성형 플라스틱으로 제작되며, 배송, 취급, 조립, 사용 중 손상에서 씰을 보호하기 위한 견고한 캡을 포함하고 있다. 이 작고 견고한 스쿠바 커넥터는 커넥터의 크기, 복원력 및 품질 성능이 매우 중시되고, 습도가 높고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의 성능을 제공한다.

◇최고 성능의 커넥터 적용 사례

주요 적용 사례로는 세계적인 선박 모터 제조사가 외장 및 내장 보트 엔진에 동력을 전달하기 위한 용도로 몰렉스 스쿠바 커넥터를 사용한 것을 들 수 있다. 몰렉스(Molex)의 고성능 커넥터는 센서, 조명, 액체 디스펜서, 가전제품, 레저용 차량, 버스, 식품 가공 장비, 로봇 등을 비롯한 다양한 소비자 및 상업 제품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올 말에는 진동을 최소화하기 위해 스쿠바 커넥터에 패널-실장 옵션을 추가할 계획이다. 스쿠바 커넥터의 혁신과 뛰어난 전력 인터커넥트 성능은 몰렉스(Molex)의 핏(Fit) 제품군 전력 커넥터와 코어(Coeur) CST 고전류 인터커넥터 시스템과 함께 전체적인 제품 라인업을 뒷받침한다.

◇2022년 동계 올림픽: 승리의 커넥터 전략

2월 4일 개최된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 개막식은 극한 환경 조건에 노출되는 것은 선수들만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줬다. 이번 동계 올림픽에 사용된 엄청난 규모의 전자 부품을 지원하는 것만 해도 대단한 작업이다. 특히 야외 조명, 점수판, 이동 차량, 센서, 제설 장비, 기타 여러 유형의 장비에 전력을 제공하는 것은 대단히 어렵다. 몰렉스(Molex)는 거의 20년 전인 2004년 그리스 아테네 하계 올림픽에서 고속 통신 네트워크용 케이블 인프라를 공급해 상시 연결을 지원함으로써 성공적인 올림픽을 뒷받침한 적이 있다. 몰렉스(Molex)는 최신 스쿠바 IP68 등급 커넥터를 통해 전 세계 고객에게 성공적인 혁신을 선보이고, 갈수록 소형화되고 보다 탄력적인 전력 상호 연결성을 제공한다.

◇몰렉스의 전력 및 신호 전문성

몰렉스(Molex)의 입증되고 혁신적인 상호 연결 제품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다양한 제품 크기로 회로당 최대 350.0A정격 전류를 제공해 소비가전, 자동차, 상용 차량, 산업 자동화를 아우르는 다양한 산업에서 나날이 커지는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에 대응하고 있다. 몰렉스(Molex)는 거의 모든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이나 환경 조건을 수용하도록 다양한 전력 커넥터를 맞춤화할 수 있다.

몰렉스(Molex) 개요

몰렉스(Molex)는 우리 삶을 더 나은 곳, 더 잘 연결된 세상으로 만들기 위해 헌신하는 글로벌 전자 제품 선도 기업이다. 40여 국가에서 활동하는 몰렉스(Molex)는 자동차, 데이터 센터, 산업 자동화, 헬스케어, 5G, 클라우드, 소비자 기기 산업에서 전환적 기술 혁신을 가능하게 한다. 몰렉스(Molex)는 신뢰할 수 있는 고객과 산업 관계, 최상의 엔지니어링 기술, 제품 품질, 신뢰성을 통해 Creating Connections for Life의 무한한 잠재력을 실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korean.molex.com

연락처

몰렉스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