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왕배푸른숲도서관, 지구를 살리는 ‘환경아카데미’ 운영

우리 미래 환경을 위해 환경 감수성을 갖춘 환경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

성인 및 초등 저학년 대상 환경 관련 비대면 프로그램 진행 예정

뉴스 제공
화성시립도서관
2022-03-15 13:07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 왕배푸른숲도서관이 ‘화성형 그린 뉴딜’ 정책에 발맞추고, 친환경 도서관의 역할을 더해 나가고자 ‘환경아카데미’를 기획해 4월부터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2021년 4월 개관한 왕배푸른숲도서관은 공공 건축물로는 최초로 제로에너지 1등급 인증을 받은 기관으로, 이는 ‘화성형 그린 뉴딜’의 주요 성과 중 하나이기도 하다.

‘환경 아카데미’는 성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2개 강좌를 운영한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강좌는 기후 위기 시대의 환경 문제, 환경 교육 기획 방법, 활동 사례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는 ‘기후변화교육지도사 자격과정’을 운영한다. 이 과정을 수료하면 ‘기후변화교육지도사 자격 검정(환경보전교육센터 소속 민간 자격증)’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강좌는 ‘왕배푸른숲 어린이 그린 리더’를 운영한다.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환경 문제를 인식시키고 이를 해결할 실천 방법을 알려줘 환경 감수성을 갖춘 그린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환경 아카데미’ 참여 신청은 3월 17일부터 화성시 통합 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강좌는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왕배푸른숲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1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노을빛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5개관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hscitylib.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정책기획팀
김보라 차장
031-8015-8278
이메일 보내기

문의
031-372-4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