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에이스-옐로나이프, 차량 내 디지털 콕핏 분야 업무 협력 관계 구축

드림에이스의 IVI 솔루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전기차 외 다양한 모빌리티에 적용될 차세대 통합 콕핏 콘셉트 개발 기대

2022-03-16 11:20
  • 왼쪽부터 드림에이스 임진우 공동대표와 옐로나이프 이한성 대표가 드림에이스-옐로나이프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드림에이스 임진우 공동대표와 옐로나이프 이한성 대표가 드림에이스-옐로나이프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드림에이스 IVI 솔루션

    드림에이스 IVI 솔루션

대구--(뉴스와이어) 2022년 03월 16일 --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In-Vehicle Infotainment) 솔루션 전문기업 드림에이스(DRIMAES)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차량용 클러스터를 개발하는 옐로나이프(Yellowknife)와 업무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차량 내 디지털 콕핏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시동을 걸었다.

옐로나이프는 차량 정보를 통합하는 기능을 가진 클러스터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현대자동차그룹의 사내벤처로 시작해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아이코닉스 등 유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옐로나이프는 맞춤형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 차량용 클러스터 커스텀 플랫폼 벨로가 오토(Veloga Auto)를 출시하고, 클러스터 디자인 커스텀 서비스 ‘오로라(Aurora)’를 개발해 2020년 CES 혁신상을 받았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드림에이스와 옐로나이프는 양산형 디지털 통합 콕핏 개발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드림에이스의 양산형 IVI 솔루션은 클러스터를 전문으로 하는 옐로나이프의 기술력을 더해, IVI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글로벌 경쟁력을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새로운 콘셉트의 디지털 통합 콕핏 콘셉트와 UX를 발굴한다. 점차 시장에서 개인화 기반의 이동 경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는데, 옐로나이프의 기반 기술인 클러스터 커스텀 기술이 시장 요구를 충족한다. 옐로나이프의 해당 기술은 클러스터의 디자인 스킨을 커스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클러스터에서 사용자 데이터 기반으로 맞춤형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드림에이스와 옐로나이프는 이를 통합 콕핏으로 확대 적용하고, 새로운 사용자 이동 경험과 차세대 통합 콕핏 콘셉트를 발굴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드림에이스의 IVI 솔루션을 기반으로 모빌리티 서비스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드림에이스를 중심으로 구축되는 모빌리티 서비스 생태계가 옐로나이프와 협력으로 개발되는 차세대 통합 콕핏에 반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드림에이스는 옐로나이프와 함께 디지털 콕핏 시스템의 기술적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혁신적인 차량 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IVI 기반의 모빌리티 서비스 생태계 구축을 위한 개발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드림에이스와 옐로나이프는 옐로나이프의 자전거 속도계 서비스, 벨로가 사이클(Veloga Cycle) 출시 이후 빠른 이용자 수의 증가를 통해, 자동차 외 모빌리티에서 콕핏에 대한 니즈가 있음을 확인했다. 이에 이번 협력을 통한 차세대 통합 콕핏 콘셉트와 양산형 모델은 전기차 외에도 다양한 모빌리티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옐로나이프 이한성 대표는 “옐로나이프의 차량용 클러스터 기술력과 드림에이스의 IVI 솔루션이 만들어낼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드림에이스 임진우 공동대표는 “옐로나이프와의 협력으로 자사의 IVI 솔루션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모빌리티 서비스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드림에이스 개요

드림에이스는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이 2015년 차량용 소프트웨어(SW) 플랫폼과 실시간 운용체계(OS) 기술을 지원하고, 드림랩이 자본금을 출자해 설립한 회사이다. 설립 초기부터 싱가포르에서 열린 ‘2015 인피니언 벤처포럼’에 참가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2위를 수상할 정도로 일찍이 기술을 인정을 받은 기업이며, 2019년에는 AGL Summit 2019 (ALS 2019)에서 Android Container 기술을 통해 어워드를 수상해 자동차 SW 분야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018년부터 오토모티브 그레이드 리눅스 (AGL)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AVN (Audio, Video, Navigation 시스템), RSE (Rear Seat Entertainment: 뒷좌석 승객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 다수의 상용 프로젝트를 수주, 개발을 진행해 다수의 상용 자동차에 적용 중이다. 또한 성장이 두드러진 SW 고성장클럽 중에서도 특별히 고성장 분야 기업에 수상되는 영예로운 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SW고성장클럽 200 사업의 ‘고성장 기업 부분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NIPA원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21년 2월에는 대만 폭스콘(Foxconn)의 공개형 전기차 생산 지원 플랫폼인 MIH의 주요 파트너사로 선정돼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s://drimaes.com

언론 연락처

드림에이스
홍보팀
박진주 실장
010-2601-082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