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C, 도메인섹 플랫폼서 3D 도메인 모니터링 솔루션 공개

CSC 지속 연구에 따르면 브랜드 도메인의 70% 이상이 가짜로 나타나

뉴스 제공
CSC
2022-03-17 10:50
윌밍턴, 델라웨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비즈니스, 법률, 세금, 도메인 보안 분야의 세계 선두 기업인 CSC가 16일 도메인섹(DomainSec) 플랫폼의 일부로 강력한 최신 ‘3D 도메인 모니터링’ 솔루션을 공개했다.

‘3D 도메인 모니터링(3D Domain Monitoring)’은 기업 도메인 포트폴리오를 겨냥한 위협 벡터에 대한 즉각적·다차원적 보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가짜 웹사이트, 사기 및 피싱 공격으로 고객을 혼동시킬 우려가 있는 의심스럽거나 악의적인 제3자 도메인을 식별할 수 있다.

사기나 사이버 공격을 감행하기 위해 가짜 브랜드 도메인을 등록해 악용하는 사례가 빈발하고 있다. 마크 칼란드라(Mark Calandra) CSC 디지털 브랜드 서비스 사업부 사장은 “CSC가 3년간 수행한 4개 리서치 프로젝트를 분석한 결과 인터넷상에서 브랜드 이름이 포함된 도메인 10개 중 7개 이상이 가짜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그는 “악성 도메인을 등록하는 것은 보통 해당 회사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활용해 피싱 공격과 디지털 브랜드 남용을 시도하기 위한 것으로 이는 수익을 저하하고 트래픽 우회를 유도하며 브랜드 평판을 훼손하는 결과를 낳게 된다”고 지적했다. 또한 가짜 도메인의 3분의 1에서 많게는 3분의 2가 MX 레코드(MX record)로 구성돼 이메일 피싱 공격을 시작할 수 있다.

이합 슈라임(Ihab Shraim) CSC 브랜드 서비스 사업부 최고기술책임자는 “오늘날 제로 트러스트(zero-trust) 보안 모델 환경에서 많은 기업의 첫 번째 방어선은 해당 기업의 글로벌 도메인 생태계를 겨냥한 위협 벡터를 사전에 모니터링하고 완화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리서치 결과 피싱과 브랜드 공격은 악의적이고 혼동을 일으키기 쉬운 유사 도메인명, 합법적 도메인이나 서브 도메인의 하이재킹, 또는 악성코드 페이로드가 첨부된 이메일을 통해 시작되는 것이 일반적”이라며 “이를 통해 호스트 시스템에 랜섬웨어를 유포하거나 악의적 행위자가 소유한 가짜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가 포함된 이메일로 브라우저의 취약점을 틈타 악성코드를 심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전 세계에서 여러 브랜드를 관리하는 기업의 경우 포트폴리오에 수백에서 수천 개의 도메인이 있을 수 있다. 이들에겐 가짜 및 악성 도메인을 신속히 탐지해 비활성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3D 도메인 모니터링은 특정 도메인을 겨냥한 위협 벡터에 대한 다차원 보기를 제공한다. 고객은 CSC가 독보적으로 제공하는 폭넓은 시행 옵션을 통해 빠르고 효과적인 시행 조치를 취해 위험을 완화하고 위협을 줄일 수 있다.

블로그(https://bit.ly/3Iezqw9)에서 CSC의 가짜 브랜드 도메인 등록 및 악용에 대한 분석 내용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CSC 개요

CSC는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글로벌 2000대 기업’과 ‘100대 글로벌 베스트 브랜드(100 Best Global Brands®)’가 믿고 선택하는 기업으로 기업 도메인명, DNS, 디지털 인증 관리, 디지털 브랜드, 사기 및 피싱 방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들이 보안 태세에 상당한 투자를 하는 가운데 CSC는 이들이 사이버 보안 맹점을 이해하고 온라인 디지털 자산과 브랜드를 보호하도록 도울 수 있다. 기업들은 CSC의 독점 기술을 활용해 온라인 자산과 브랜드 평판 손상을 겨냥한 사이버 위협 벡터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보안 태세를 강화할 수 있다. 이로써 파괴적인 매출 손실을 막고 유럽 개인정보보호규정(GDPR)과 같은 정책 위반으로 인한 막대한 과태료를 피할 수 있다. CSC는 온라인 브랜드 보호도 제공한다. 온라인 브랜드 모니터링과 집행 활동을 결합한 서비스로 디지털 자산 보호를 위한 총체적 접근 방식과 함께 피싱 퇴치를 위한 사기 방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1899년 설립돼 미국 델라웨어주 윌밍턴에 본사를 두고 있는 CSC는 미국, 캐나다,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CSC는 고객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글로벌 기업이며 모든 사업 분야에서 전문가를 채용해 기업 목표를 달성한다. 웹사이트 cscdbs.com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1600507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cscglobal.com/cscglobal/hom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CSC
W2 커뮤니케이션(W2 Communications)
스티브 보스크(Steve Bosk)
215-378-1056
CSC@w2com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