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400G ZR QSFP-DD 코히런트 광학 트랜시버 생산 확대해 차세대 데이터 센터 인터커넥트 네트워킹 수요 충족

비용과 전력 소비 줄이고 네트워크 도달 범위 및 신뢰성 향상

범용 표준으로 대형 클라우드·데이터 센터 사업자의 애플리케이션 지원 확대

마벨(Marvell)과 협업해 에지 및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를 간소화 및 강화

뉴스 제공
한국몰렉스
2022-03-17 13:51
서울--(뉴스와이어)--전자 산업계 세계적 리더이자 커넥터 혁신 기업인 몰렉스(Molex)가 점차 증가하는 고급 데이터 센터 인터커넥트(Data Center Interconnect, DCI)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상용 400G ZR QSFP-DD 플러거블 코히런트 광학 트랜시버 제품의 생산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꾸준히 확장 중인 몰렉스(Molex)의 광학 트랜시버 포트폴리오의 핵심 제품인 400G ZR 및 400G ZR+ 제품은 전력 소모가 적은 소형 폼 팩터에서 최적화된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도록 제작됐다.

몰렉스 광전자 사업부의 코히런트 기술 및 제품 관리를 총괄하는 조셉 천(Joseph Chon) 디렉터는 “몰렉스(Molex)는 차세대 데이터 센터 내부 및 데이터 센터들 사이의 고속 전송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고 있다”며 “400G ZR 제품 라인의 상용화와 생산 확대를 통해 대형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사업자가 다양한 고밀도 대역폭 중심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잘 관리하도록 한다”고 말했다.

재택근무와 원격 수업이 빠르게 늘어나면서 대역폭에 대한 수요가 유례없이 증가했다.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스트리밍 동영상, 소셜 네트워킹 사용 등이 크게 늘어난 것도 이런 동향에 영향을 줬다.

이에 데이터 센터 사업자들은 여러 데이터센터를 연결하기 위해 밀도가 높고, 대기 시간이 짧으면서, 전력 소모가 적은 고밀도 파장 분할 다중화(Dense Wavelength Division Multiplexing, DWDM) 링크를 찾고 있다. 몰렉스의 400G ZR QSFP-DD 코히런트 광학 트랜시버를 사용하면 데이터 센터 사업자들은 해당 지역 내 데이터 센터들을 연결해 별도 전송 박스 없이 단일 데이터 센터로서 작동하게 할 수 있다.

◇검증된 표준 기반 성능

광 인터네트워킹 포럼(Optical Internetworking Forum, OIF)의 400G ZR 표준을 준수해 제작된 몰렉스의 400G ZR는 최초의 표준 기반 플러거블 코히런트 광학 모듈 가운데 하나로 양산 공급될 계획이다. 또 2분기에 출시 예정인 400G OpenZR+는 전력을 적게 소비하면서도 도달 범위를 120㎞에서 최대 약 600㎞까지 늘려 1RU 스위치나 라우터 섀시에서 12.8T를 구현한다.

또 몰렉스는 오픈 라인 시스템(Open Line System, OLS) 증폭을 이용해 75㎓ 간극의 DWDM 링크로 DCI ZR 거리에서 400Gb/s 데이터 전송 실험 검증을 완료했다. 작고 비용 효과적인 몰렉스 400G ZR QSFP-DD 트랜시버 모듈을 75GHz OLS와 연계해 사용하면, DCI 애플리케이션의 광섬유 대역폭 용량을 늘리고, 비트당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마벨과 협업으로 IP-Over-DWDM 채택 추진

몰렉스는 이와 관련해 더 간소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에지 및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구현을 위해 마벨((Marvell)과 협업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벨 보도자료에 따르면 마벨은 OpenZR+ 멀티 소스 어그리먼트(MSA)를 완벽히 지원하며서 Marvell® Deneb™ 코히런트 DSP(CDSP) 기반 400G QSFP-DD 광학 모듈에 대해 몰렉스(Molex)와 협력할 계획이다.

◇몰렉스 데이터 통신 및 전문 솔루션

몰렉스는 데이터 센터, 통신, 네트워킹 산업에서 수십년간 구축한 혁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주파 통신 및 연결을 통해 다양한 기술 과제를 해결하면서 핵심 네트워크 인프라 업그레이드를 효율화하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몰렉스는 신호 무결성 및 광 파장 관리, 광트랜시버 및 연결, RF 기술 및 안테나는 물론 밀리미터파(mmWave) 및 마이크로 커넥터 부분에서 검증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5G 네트워크 생태계 서비스 제공, 장비 OEM, 기기 제조 부분에서 완벽한 제품 설계, 테스트, 제조 역량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자동차, 소비자, 기업, 산업, 의료 시장의 주요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다.

몰렉스(Molex) 개요

몰렉스(Molex)는 우리 삶을 더 나은 곳, 더 잘 연결된 세상으로 만들기 위해 헌신하는 글로벌 전자 제품 선도 기업이다. 40여개 국가에서 활동하는 몰렉스는 자동차, 데이터 센터, 산업 자동화, 헬스케어, 5G, 클라우드, 소비자 기기 산업에서 전환적 기술 혁신을 가능하게 한다. 몰렉스는 신뢰할 수 있는 고객과 산업 관계, 최상의 엔지니어링 기술, 제품 품질, 신뢰성을 통해 Creating Connections for Life의 무한한 잠재력을 실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korean.molex.com

연락처

몰렉스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