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오페라하우스, 한·우즈벡 수교 30주년 기념 오페라 갈라콘서트 개최

우즈베키스탄 국립볼쇼이극장 오케스트라, 성악가 초청
3월 26일(토) 오후 3시 대구오페라하우스

2022-03-21 16:37
  • 우즈베키스탄 나보이 국립볼쇼이오페라·발레극장 오케스트라

    우즈베키스탄 나보이 국립볼쇼이오페라·발레극장 오케스트라

대구--(뉴스와이어) 2022년 03월 21일 -- 대구오페라하우스가 3월 26일 오후 3시, 우즈베키스탄 국립볼쇼이극장 오케스트라와 성악가들을 초청한 ‘대구오페라하우스·우즈베키스탄 국립볼쇼이극장 오페라 갈라’ 콘서트를 공연한다고 21일 밝혔다.

◇한·우즈벡 수교 30주년 기념, 오페라 갈라콘서트

2022년은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이 수교한 지 30주년이 되는 해이다. 1992년 이후로 수교 30년 동안 양국은 다양한 분야에서 200여 개 이상의 협정을 체결하며 특별한 관계를 이어왔다. 2019년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우즈베키스탄을 국빈 방문해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과 함께 양국의 관계를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한 바 있으며, 또한 지난해 말 문재인 대통령 우즈벡 방문 시 2022년을 ‘상호 방문의 해’로 지정하는 등 서로 적극적인 협력과 상호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대구오페라하우스·우즈베키스탄 국립볼쇼이극장 오페라 갈라는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의 수교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준비됐으며, 1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우즈베키스탄 나보이 국립볼쇼이오페라·발레극장’의 노태철 지휘자와 63인조 오케스트라, 성악가 6명을 초청해 진행된다. 특히 소프라노 김은주와 유소영, 테너 강현수, 바리톤 이동환 등 대구·경북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성악가도 함께해 양국의 문화 교류를 더욱 의미있게 한다.

◇유명 오페라 아리아 중심으로 구성되는 프로그램

이번 대구오페라하우스·우즈베키스탄 국립볼쇼이극장 오페라 갈라는 △운명의 힘 △일 트로바토레 △라 트라비아타 △돈 카를로 △세비야의 이발사 △돈 조반니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등 유명 오페라 작품 10편 속 아리아와 중창으로 구성돼 수준 높은 연주로 오페라를 처음 접하는 초심자부터 오페라 애호가들까지 폭넓은 관객들을 만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오페라하우스 박인건 대표는 “우즈베키스탄과 대구를 대표하는 음악인들이 모여 더욱 의미 있는 양국 간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즈베키스탄 국립볼쇼이극장장 우즈마노프 라마즈는 “100년 역사를 자랑하는 국립볼쇼이극장의 우수한 예술가들이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한국 성악가들과 교류음악회를 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문화적 교류를 통해 두터운 우정을 쌓아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우즈벡 수교 30주년 기념 대구오페라하우스·우즈베키스탄 국립볼쇼이극장 오페라 갈라의 입장권은 R석 3만원, S석 2만원으로 대구오페라하우스 공식 홈페이지, 인터파크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통해서 예매할 수 있다. 이날 공연은 객석 간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과 공연장 소독 등 안전한 공연 관람 원칙 준수 아래 진행된다.

◇한·우즈벡 수교 30주년 기념

·행사명: 대구오페라하우스·우즈베키스탄 국립볼쇼이극장 오페라 갈라
·날짜: 3월 26일(토) 오후 3시 대구오페라하우스
·입장권: R 3만원 S 2만원

◇제작진

지휘 노태철

◇출연진

·Sop. 마마달리예바 사이다 Mamadalieva Saida, 김은주, 유소영
·M.Sop. 페루자 유스포바 Feruza Yusupova
·Ten. 우즈마노프 라마즈, 사만다르 알리모프 Samandar Alimov, 강현수
·Bar. 라힘 미르자카마로프 Rahim Mirzakamalov, 이동환
·Bass 보르차니노브 키릴 Borchaninov Kirill
·우즈베키스탄 국립볼쇼이극장 오케스트라

◇주요 프로그램

·‘La forza del destino 운명의 힘’ ‘Overture 서곡’, ‘주여 평화를 주소서 Pace pace mio dio’
·‘Il barbiere di siviglia 세비야의 이발사’ ‘Largo al factotum 나는 이 거리의 만물박사’ 등

대구오페라하우스 개요

대구오페라재단은 대구오페라하우스, 사단법인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대구시립오페라단 3개 단체가 하나로 모여 공식 출범한 대구 오페라의 새로운 구심점이자 미래이다. 수년간의 논의와 합의를 거쳐 마침내 2013년 11월 출범한 대구오페라재단은 현재까지 이어온 오페라 대중화 사업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콘텐츠 개발과 제작, 폭넓은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세계 속 오페라 도시 대구의 명성을 더욱 드높일 예정이다.

인터파크 홈페이지: http://ticketpark.com

웹사이트: http://www.daeguoperahouse.org

언론 연락처

대구오페라하우스
홍보담당
조하나
053-666-6174
이메일 보내기

인터파크 콜센터
1544-1555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