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홈, 공유 숙박 호스트와 코로나19 확진자 숙소 부족 문제 해결

코로나19 가족 감염 방지를 위한 경증 확진자 숙소 제공

출처: 위홈
2022-03-24 11:14
  • 위홈이 확진자 숙소 서비스를 진행한다

    위홈이 확진자 숙소 서비스를 진행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3월 24일 -- 공유숙박 플랫폼 위홈과 호스트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가족 감염을 우려한 경증 확진자가 머물 수 있는 생활격리 숙소 부족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나섰다.

위홈은 서울시 자치구와 협업해 제공하던 합법 자가격리 숙소 중 확진자도 머물 수 있는 숙소를 지정해서 확진자 숙소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위홈 확진자 숙소는 예방 접종을 마친 무증상 또는 경증 확진자만 이용할 수 있다. 확진자 숙소는 감염 위험이 없는 자가격리 숙소로, 호스트가 사전에 확인한 곳이어야 한다. 확진자는 네이버나 구글에서 ‘합법 확진자 숙소’를 검색하거나 위홈웹(wehome.me)과 앱에서 숙소를 검색해 예약할 수 있다. 현재 위홈의 자가격리 숙소는 300개고 확진자 숙소로 지정된 곳은 150여 개다.

위홈은 호스트들에게는 확진자 숙소 운영 기준을, 철저한 방역에 대해 확진자들에게는 방역 수칙 준수를 안내하고 있다. 호스트는 보건소와 협력해 확진자가 체크 아웃한 후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확진자가 숙박한 후 하루는 숙소를 비우는 등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진자는 자택에서의 치료를 원칙으로 하고 있고 가 족감염을 우려 시 자치구 보건소가 추천하는 생활격리 숙소에서 재택치료를 할 수 있다. 확진자 폭증에 따라 생활격리 숙소가 부족하게 돼 자치구별로 자가격리 숙소에서의 재택치료도 허락하고 있다. 이에 위홈은 자가격리 숙소 중 확진자가 머물 수 있는 곳을 한정해 합법적인 확진자 숙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위홈은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에 따라 내국인도 합법적으로 머물 수 있는 국내 유일한 공유 숙박 플랫폼이다. 위홈은 그동안 호스트와 함께 서울시 보건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자가격리 숙소 부족 문제를 해결해 왔다. 오미크론 코로나로 환자가 급증하고, 자가 격리 지침이 완화된 상황에 따라 자가격리 숙소를 확진자 숙소로 전환하고 있는 것이다. 이를 통해 다시 한번 공유 숙박으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이소영 위홈 매니저는 코로나19 재난 상황에서 호스트와 함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어려움에 처한 호스트들의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어 보람된다"고 호스트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에 감사를 표했다.

공유 숙박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여행 숙박으로서는 활성화되지 못했지만 합법적인 자가격리 숙소와 확진자 숙소로 활용되면서 특화된 효용성이 입증됐다. 위홈은 코로나19 이후 본격적으로 해외 관광객 숙소 부족 문제를 해결하면서 국내 공유 숙박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홈은 대한민국 1등 공유 숙박 플랫폼이다. 정부로부터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를 지정받아 2020년 7월 15일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내외국인 모두에게 합법적인 공유 숙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홈은 정부 및 지자체와 유기적 협력을 통해 합법 안심 자가격리 숙소를 통해 자가격리 숙소 부족 문제를 해결해 왔고 확진자 숙소 서비스를 개시했다. 또한 코로나19 사태 이후 병원 근처에서의 케어스테이 특화 숙소 서비스, 풀옵션 월세 체크인 서비스 및 외래관광객 숙소 부족 문제 해결을 추진하고 있다 . 대한민국 최고의 로컬 서비스로서 위홈은 에어비앤비라는 글로벌 독점 플랫폼을 넘어 국민 공유 숙박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합법 확진자 숙소 이용 안내: http://stay.wehome.me/ko/intro-outstay/

웹사이트: http://www.wehome.me

언론 연락처

위홈
조산구 대표
02-2088-566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