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프로세싱 서비스, 마스터카드와 새로운 파트너십 맺고 전 세계 핀테크 기업에 차세대 결제 기술 지원

마스터카드와 GPS, 세계 최고 핀테크 기업들에게 수많은 카드 프로그램 출시 및 확대 경험을 바탕으로 파트너십 체결

GPS, 최근 모집한 투자금 4억달러 활용해 개방형 API 및 클라우드 기술 투자 확대하고 향후 3년간 주요 해외 시장 공략

2022-03-24 14:0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 결제 기술 플랫폼인 글로벌 프로세싱 서비스(Global Processing Services, 이하 ‘GPS’)가 마스터카드와 새로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3일 발표했다.

GPS와 마스터카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수십 년간 이어져 온 오랜 관계를 확대하기로 했다. GPS는 마스터카드와 함께 레볼루트(Revolut), 스탈링뱅크(Starling Bank), 커브(Curve) 등 유럽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혁신과 성공 가도를 달리는 핀테크 업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카드 프로그램을 출시 및 확대해 왔다.

GPS는 2022년 1월 어드벤트 인터내셔널(Advent International), 바이킹 글로벌 인베스터스(Viking Global Investors), 싱가포르 기반의 글로벌 투자사 테마섹(Temasek), 미국 성장 자본 투자사 미션OG(MissionOG) 등을 투자자로 유치하며 4억달러가 넘는 자금을 조달했다고 발표했다. 어드벤트 인터내셔널의 경우 어드벤트 테크(Advent Tech)와 계열사 선리 하우스 캐피털(Sunley House Capital)을 통해 투자를 단행했다.

GPS는 디지털 은행, 암호화폐, BNPL(후불 결제), 오픈 뱅킹, 역외 결제 등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성장 산업에 중점을 두고 해외 시장 확장 및 제품 개발에 투자할 계획이다. 이는 마스터카드가 GPS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배경이기도 하다.

GPS는 핀테크 기업들이 마스터카드와 같은 네트워크의 일원이 돼 실물·가상 카드를 사용하는 수많은 고객에게 혁신성, 신속성, 안전성을 담보로 진정으로 역동적인 디지털 상거래 경험을 제공하는 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핀테크 기업들은 GPS의 현대적이고 민첩한 클라우드 기반 기술을 통해 혁신적이고 야심 찬 기업들이 속도감 있게 규모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최신 개방형 API 제품군을 이용할 수 있다. 또 GPS의 독보적 국제 파트너 생태계를 활용해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기존 은행, 결제, 대출 서비스를 뛰어넘는 제품 혁신을 꾸준히 일구기 위해 필요한 시간과 자원을 집중하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제이슨 레인(Jason Lane) 마스터카드 유럽시장개발 부사장은 “GPS와 파트너십을 맺고 핀테크 업계의 미래를 함께 열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마스터카드는 핀테크 업체들과 오랫동안 협력해 왔기 때문에 나날이 진화하는 금융 산업의 모든 혁신 기업들이 원하는 프로그램, 제품, 도구를 보유하고 있다”며 “마스터카드는 각종 솔루션과 전문 기술을 통해 핀테크 기업들의 혁신과 성장을 뒷받침한다”고 말했다.

조앤 듀어(Joanne Dewar) GPS 최고경영자는 “마스터카드와 체결한 파트너십은 결제의 미래를 연다는 GPS의 대담한 비전과 API 우선 결제 기술 플랫폼에 큰 힘이 될 것이다. GPS와 마스터카드는 수십 년간 수많은 고객의 신속한 규모 확대를 안정적으로 뒷받침해 왔다”며 “GPS 투자자의 일원이 된 마스터카드를 환영하고, 글로벌 기업을 꿈꾸는 미래의 마스터카드 핀테크 고객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혁신, 속도, 안정성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230055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globalprocessing.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글로벌 프로세싱 서비스(Global Processing Services)
수미트 버마니(Sumeet Vermani)
루이자 바토젝(Louisa Bartoszek)
Marcom@globalprocess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