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어, 2021년 연간 매출 137억5000만위안 달성

주력 테크 브랜드 FEELM, 글로벌 시장서 두각 나타내

뉴스 제공
FEELM
2022-04-08 14:00
선전, 중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자 담배 기술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인 스무어(SMOORE)가 2021년 12월 31일에 마감된 회계연도의 재무 실적을 발표했다.

스무어는 2021년 연간 매출이 지난해보다 약 37.4% 상승한 137억5000만위안을 기록했다고 보고했다.

또 탄소 중립에 대한 로드맵을 발표한 최초의 무화 기술 회사로서 2050년까지 직·간접적인 생산 및 운영 활동에서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고 약속했다.

2021년에는 전자 담배 산업에 대한 글로벌 규정이 더 엄격해지고 많은 국가가 더 철저한 안전 표준을 마련하는 분위기 속에서도 스무어는 줄곧 세계 최대 베이핑 기기 제조 업체의 지위를 지켰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Frost and Sullivan)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전자 담배 제조 분야에서 스무어의 시장 점유율은 2020년 약 18.9%에서 2021년 약 22.8%로 증가했다.

스무어는 첨단 무화 기술을 통해 글로벌 고객사들에 경쟁력 있는 제품을 꾸준히 공급하고 있다. 기업 고객에 대한 매출은 처음으로 100억위안을 넘어 125억9000만위안에 달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7.4%의 견조한 성장을 달성했으며, 2021년 하반기 기업 고객 매출의 70% 이상이 해외에서 나왔다. 이같은 호실적은 전 세계 최고의 베이핑 브랜드들 사이에서 폭넓게 인정받는 폐쇄형 시스템 베이핑 기술 브랜드인 필름(FEELM) 덕분에 가능했다. 필름 분무기가 탑재된 전자 담배 기기는 이미 유럽, 미주, 동아시아, 아프리카 및 오세아니아 대륙 50개국에 수출됐다.

첸 지핑(Chen Zhiping) 스무어 이사장은 ”무화 산업의 원동력은 제품 안정성과 풍미 재현 방식 발전의 핵심적인 기술 혁신이다”고 말했다.

스무어는 2021년에도 연구 개발(R&D) 투자를 강화했다. 총 연구 개발 비용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59.7% 증가한 6억7000만위안을 웃돈다.

스무어는 고객사들이 여러 시장의 표준을 준수할 수 있도록 포괄적인 안전성 평가 시스템을 개발했다. 예를 들어 유럽 연합 TPD(담배 제품 규정)를 준수하기 위해 중국에서는 처음으로 기업 원스톱 위험 평가 실험실을 마련해 고객들이 EU의 전자 담배 시장 진입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실험실은 5영업일 안에 실험 결과 보고서를 생성한다.

스무어는 또 중국과 미국에 7개의 기초 연구소를 설립해서 운영하고 있다. 2021년 12월 31일을 기준으로 총 1254명의 연구 개발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101명이 박사 이상 학위 소지자다. 회사의 누적 특허 출원 수는 온도 제어, 발열체, 누출 방지 기술 및 전자 액체 저장을 포함해 총 3408건이며, 2021년 전 세계 신규 특허 출원 건수는 1187건이었다.

스무어는 검토 기간 최신 생산 라인을 도입해 조립, 전자 액체 주입 및 포장을 완전 자동화를 실현했다. 이로써 단일 라인에서 시간당 7200개의 표준 무화기를 생산할 수 있어 업계 제조 분야 최고의 생산 효율성을 확보했다. 완전 자동화한 생산 라인은 필름의 고객사들이 대규모로 이용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보고서(Frost and Sullivan Report)는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전자 담배 기기의 글로벌 시장 규모가 공장 출하 가격 기준으로 약 25.3%의 복합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전 세계 소비자들은 안전성 강화, 더 실감 나는 풍미, 강력한 기능으로 다양한 수요에 부응하는 제품을 기대하고 있다.

필름은 이에 부응해 2021년에 세계 최초의 세라믹 코일 일회용 포드 솔루션을 출시했다. 2022년에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 강화하기 위해 해외 시장에 더 많은 일회용 전자 담배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필름은 2022년 1월에 세계에서 가장 얇은 세라믹 코일 베이프 포드 솔루션인 필름 에어(FEELM Air)를 런던에서 선보인 바 있다. 필름의 전략적 파트너사들로부터 널리 인정받은 필름 에어는 유해 물질 감소, 풍미 재생 및 누출 방지 기능 등 7가지의 혁신적 베이핑 경험을 제공한다. 프랭크 한(Frank Han) 필름 사장 겸 스무어 부사장은 ”필름 에어는 해외 시장에 출시될 것”이라며 ”필름은 현재 필름 에어의 지역 판매 및 홍보를 위해 글로벌 고객사들과 협업 중이다”고 밝혔다.

추 링윤(Qiu Lingyun) 스무어 부사장은 스무어의 2021년 연례 실적 콘퍼런스에서 미국과 중국이 가향 전자 담배를 잇달아 금지하는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중국의 전자 담배 국가 표준 초안이 발표되기 1년 전부터 미국 표준 기준을 준수하는 담배 풍미 기술 솔루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처럼 스무어는 고객사들이 규제의 과도기를 잘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일회용 전자 담배는 최근 몇 년간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보여주고 있다. 추 링윤 부사장에 따르면 스무어는 제품 포트폴리오의 다각화를 위해 발열체, 전자 액체 및 일회용 전자 담배의 온도 영역을 통합한 솔루션을 개발했다. 따라서 곧 성공적인 일회용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스무어와 주력 기술 브랜드인 필름은 2022년에 더 많은 담배 회사 및 주요 전자 담배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기존 고객에게 필름 에어 및 일회용 포드와 같은 최신 전자 담배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0700554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feelmtech.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스무어(SMOORE)
프랭키 첸(Frankie Chen)
frankie.chen@smooreci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