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트레이트, ‘Arm 네오버스’에 이스티오 및 엔보이 지원 추가

테트레이트, Arm과 손잡고 고성능 컴퓨팅과 클라우드 투 에지(cloud-to-edge) 워크로드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통합으로 이스티오 서비스 응답성 강화

뉴스 제공
Tetrate
2022-04-13 11:3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테트레이트(Tetrate)가 이스티오(Istio) 서비스 메시와 엔보이(Envoy) 프록시의 ‘Arm® 네오버스(Neoverse™)’ 플랫폼을 지원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스티오와 엔보이의 개발자와 유지관리자가 설립한 테트레이트는 이프로세서 IP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으로 Arm 설계는 2150억 개 이상의 칩을 구현하는 근간이 됐다. 네오버스 지원을 통해 널리 사용되고 있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더 빠르게 실행하는 한편 에너지 소비와 총 소유비용(TCO)도 낮출 수 있게 됐다.

네오버스는 광범위한 클라우드 환경과 대규모 데이터 센터 환경에서 적용할 수 있다. 네오버스 구현에는 AWS 그래비톤2(Graviton2) 프로세서에 기반한 ‘엘라스틱 컴퓨트 클라우드(Elastic Compute Cloud, 약칭 아마존 EC2[Amazon EC2])’ 인스턴스가 포함된다. 이는 x86 기반 인스턴스보다 가격 대비 성능을 최대 40%까지 향상한다.

부믹 파텔(Bhumik Patel) Arm 인프라 사업부 생태계 개발 총괄 “응용프로그램의 다양성이 급변하고 있으며 Arm은 서비스 메시와 같은 연산 집약적 워크로드를 처리하기 위한 성능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테트레이트와 제휴해 네오버스 기반 플랫폼에 이스티오와 엔보이 지원을 추가함으로써 응용 프로그램 성능을 높이고 에너지 소비와 TCO를 줄여 고객에게 업계 최고의 서비스 메시 소프트웨어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네오버스는 머신 러닝, 인공지능(AI), 서비스 메시(service mesh) 등 복잡한 워크로드에 특히 적합하다. 예를 들어 AWS는 차세대 AWS 그래비톤3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아마존 EC2 인스턴스’를 사전 공개했다. 그래비톤2로 구동되는 기존 세대 인스턴스보다 연산 집약적 워크로드 처리 성능이 최대 25%까지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AWS 그래비톤3 프로세서는 과학 및 기계학습 워크로드에 대해 부동 소수점 성능이 최대 2배 우수하다. 또한 그래비톤2 기반 인스턴스보다 메모리 대역폭이 50% 확장돼 과학적 컴퓨팅과 같은 메모리 집약적 애플리케이션 성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삽탁 센(Saptak Sen) 테트레이트 전략적 연합 담당 부사장은 “에지에서 클라우드까지의 과정에서 효율적 비용으로 SLA(서비스 수준 협약)를 충족할 혁신적 솔루션을 요구하는 더 크고 복잡한 서비스 메시 배포가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Arm, AWS, 엔보이/이스티오 커뮤니티와 협력해 정부, 금융, 전자상거래 및 기타 시장 고객이 메시 구현에서 일관성과 유연성, 확장성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서비스 메시에 더 빠른 성능이 중요한 이유

서비스 메시는 마이크로서비스 소프트웨어 인스턴스로 구성돼 있다. 이는 런타임 시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용량을 충족할 수 있도록 생성되고 소멸한다. 각 서비스 인스턴스는 프록시 인스턴스를 수반하며 프록시 인스턴트를 통해 서비스 간 메시지가 라우팅 된다.

서비스 간 또는 서비스와 컨트롤 플레인(control plane) 간의 각 메시지는 인증, 권한 부여, 암호화/복호화돼 보안을 강화한다. 이러한 모든 작업은 연산 집약적이며 특히 암호화/복호화는 계산 집약적인 작업이다. 기본 하드웨어 인프라 속도가 더 빨라지면 서비스 메시의 응답성에 엄청난 차이를 구현할 수 있다.

이스티오는 최고의 서비스 메시이며 이스티오 소프트웨어는 엔보이 프록시 확장 버전을 포함한다. 테트레이트는 이스티오와 엔보이 프록시를 최적화해 고성능을 구현한다. 네오버스는 이러한 작업을 지원해 이스티오/엔보이 성능을 크게 높인다.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속도를 높일수록 테트레이트가 제공하는 최고의 서비스 메시 소프트웨어인 ‘테트레이트 서비스 브릿지(Tetrate Service Bridge)’의 실행 성능도 높아진다.

정부 및 산업을 위한 이스티오 서비스 메시의 역할

· 보안: 서비스 메시는 서비스 인스턴스 간 모든 통신과 컨트롤 플레인에 대해 인증, 권한부여, 암호화/복호화를 수행해 보안을 강화한다. 네오버스는 암호화/복호화를 위한 계산을 포함해 필요한 처리 속도를 높인다.
· 신속성: 서비스 메시는 CI/CD(지속적 통합 및 지속적 제공) 접근방식을 사용해 소프트웨어를 신속히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네오버스는 더 빠른 성능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며 이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전반에서 관리 및 개선할 수 있다.
· 비즈니스 연속성: 서비스 메시를 통해 설계자는 온프레미스(on-oremises, 현장설치형)에서 클라우드로, 클라우드의 한 가용영역에서 다른 가용 영역으로, 한 클라우드에서 다른 클라우드로 페일오버(fail over)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네오버스 지원은 이러한 모든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응용 프로그램이 모든 배포 대상에서 일관된 성능 최적화를 구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이스티오 Arm 지원 버전’ 다운로드

Arm 지원 버전은 테트레이트 랩스(Tetrate Labs)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옵션에는 FIPS(연방 정보 처리 표준) 140-2, 암호화 모듈의 보안 요구사항을 준수하는 FIPS 버전이 포함된다. 여러 플랫폼의 네오버스에서 구동되는 이스티오에 액세스하기 위한 옵션은 매우 다양하며 그 숫자도 증가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테트레이트에 문의(https://www.tetrate.io/contact-us-sales/)하면 된다.

Arm 개요

Arm 테크놀로지(Arm technology)는 사람들의 삶과 비즈니스 운영 방식을 변화시키는 컴퓨팅 및 데이터 혁명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다. Arm의 에너지 효율적 프로세서 설계와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2150억 개 이상의 칩에서 고급 컴퓨팅을 가능케 했다. 또한 Arm 기술은 센서부터 스마트폰, 슈퍼컴퓨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에 안전하게 전력을 공급하고 있다. Arm은 기술 파트너 1000여 곳과 손잡고 칩부터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AI 기반의 연결된 컴퓨팅의 모든 영역을 설계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고 관리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테트레이트(Tetrate) 개요

이스티오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킹을 재정립하기 위해 설립한 테트레이트는 현대의 복잡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인프라를 관리하는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메시 기업이다. 테트레이트의 주력 제품인 ‘테트레이트 서비스 브리지(Tetrate Service Bridge)’는 기존 모노리스(monolith) 방식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여정에서 기업에 비즈니스 연속성, 민첩성, 보안을 지원하기 위해 에지-워크로드(edge-to-workload) 애플리케이션 연결 플랫폼을 제공한다. 고객사는 어떤 환경에서든 일관되고 통합된 가관측성(observability)과 런타임(runtime) 보안을 확보하고 트래픽을 관리할 수 있다. 테트레이트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인 이스티오와 엔보이 프록시(Envoy Proxy)의 발전의 일등공신으로 평가받는다. 웹사이트(www.tetrate.io)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120054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etrate.io/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테트레이트(Tetrate)
보스파(Bospar)
애니 핑크(Annie Fink)
Annie@bospa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