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스탕스, 협동로봇용 맞춤형 3D프린팅 진공그리퍼 온라인 제조 서비스 ‘GriPalm’ 오픈

뉴스 제공
하비스탕스
2022-04-18 09:00
광명--(뉴스와이어)--하비스탕스는 협동로봇의 종류와 작업물 형상에 따라 고객별 맞춤화할 수 있는 맞춤형 3D프린팅 진공그리퍼 온라인 주문 제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온라인에서 작업물과 작업 조건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그리퍼의 자동 설계 및 3D프린팅 제조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자동화 공정에서 협동로봇 도입 시 겪고 있는 그리퍼에 대한 페인 포인트(그리퍼의 경량화, 도입 비용, 가공 제약)를 3D프린팅의 설계 자유도, 재료 변경, 개별 생산이라는 장점을 활용해 고객에게 지금까지 제공된 적이 없는 맞춤화 솔루션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하비스탕스가 개발한 GriPalm (그립팜) 서비스는 단순히 설계, 주문, 결제를 온라인으로 옮겨 놓은 것이 아니라, 그리퍼 설계에 그동안의 사례와 테스트를 통해 축척된 기술력으로 바디 내부에 진공 채널을 삽입하고, 로봇의 최대 가반 하중과 작업물의 무게를 경계 조건으로 한 구조 해석 결과 데이터를 반영한 최적화된 형상으로 표준화했다.

개발된 그리퍼는 메인 바디와 익스텐션 바로 구분되며, 고객의 작업물 스펙과 작업 조건을 입력하면, 이에 따라 메인 바디와 익스텐션바 형태가 변경돼 맞춤화된 그리퍼가 생성된다(로봇과 연결되는 플렌지만 변경하면 모든 협동로봇 및 산업용 로봇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호환성도 제공).

또한 내구성 부분에서도 인증기관을 통해 압축 강도와 인장 강도, 피로 강도 테스트를 모두 만족해 3D프린팅으로 제작된 제품에 대한 선입견도 극복했다(이 서비스는 국가 연구 개발 과제를 통해 개발한 것으로, 별도의 성능평가 지표 역시 모두 만족했고, 특허 출원을 마친 상태).

앞으로 하비스탕스는 협동로봇 진공그리퍼 뿐만 아니라, 핑거그리퍼 및 산업용 로봇 분야에서 활용되는 EOAT에 대한 부분까지 3D프린팅을 활용한 맞춤화 솔루션의 개발을 계속 추진할 예정이고, 당사의 핵심 역량인 적층제조전문설계(DfAM)를 더욱 고도화해 이를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기술 보급에 힘쓸 예정이다.

하비스탕스 개요

하비스탕스는 적층 제조 전문 엔지니어링 및 EOAT 전문 제조기업이다. 국내외 기업에 적층 기술을 소개해 성공적인 도입을 가속하고, 최적화 관점에서 비즈니스 모델 구축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적층 제조를 공급자 중심이 아닌, 수요자 중심 관점에서 디자인, 제조 공정, 교육에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실현하고자 하는 가치에 빨리 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GriPalm 온라인 제조 서비스: https://gripalm.com

웹사이트: https://www.harvestance.com/

연락처

하비스탕스
고객서비스팀
임승재
02-3144-01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