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도서관, ‘시민도서선정단’과 함께 제8회 독서감상문 공모전 도서 선정

제8회 독서감상문 공모전 ‘시민도서선정단’ 위촉식 개최

시민도서선정단과 사서가 함께 공모전 대상 도서 최종 선정

화성시 도서관, 연령대별 도서 ‘모두 웃는 장례식’·‘순례주택’·‘불편한 편의점’ 3권 선정

뉴스 제공
화성시립도서관
2022-05-04 15:00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 도서관은 4월 29일 제8회 독서감상문공모전 ‘시민도서선정단’ 위촉식을 진행하고, 공모전 대상 도서 3권을 최종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시민도서선정단’은 제8회 독서감상문 공모전에서 시민이 직접 내 가족, 이웃과 함께 읽으면 좋을 책을 선정하기 위해 공개 모집을 통해 구성했다. 이날 시민도서선정단 위촉식을 열어 학생·도서관 이용자·교사 등 다양한 시민으로 이뤄진 총 8명의 단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시민도서선정단은 위촉식 후 진행한 ‘제8회 독서감상문 공모전 최종 도서 선정 회의’에서 도서관 사서들과 함께 제8회 독서감상문 공모전 대상 도서를 심의해 최종 대상 도서를 선정했다. 선정단은 기존 시민과 사서의 추천을 통해 추려진 1차 후보 도서 15권 중에서 최종 3권의 도서를 골랐다.

선정 도서는 △아동 부문 ‘모두 웃는 장례식’(홍민정, 별숲, 2021) △청소년 부문 ‘순례 주택’(유은실, 비룡소, 2021) △일반 부문 ‘불편한 편의점’(김호연, 나무옆의자, 2021) 총 3권이다. 선정된 도서로 ‘제8회 독서감상문 공모전’을 운영하고, 시민 릴레이 독서 ‘화성시민 함께 읽는 책’을 운영할 예정이다.

화성시 도서관은 이번 제8회 독서감상문 공모전 도서 선정을 위해 시민 도서 추천 운영, 시민도서선정단 구성 등 도서관을 아껴주시는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려 노력했으며, 시민들이 공모전에 많이 참여해 함께 만들어 나가는 독서 문화 행사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밝혔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1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노을빛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5개관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hscitylib.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정책기획팀
김보라 차장
031-8015-82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