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 2022년 희귀질환 극복의 날 맞아 제8회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 진행

‘Care your Rare We See U’ 주제로 한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과 기부 프로그램 연계
사노피, 성수동 카페에 희귀질환 환우들이 기부한 그림 전시 행사 5월 22일, 23일 양일 진행
전문 아트팀 ‘엽사부’와 임직원들이 직접 완성하는 사내 벽화 프로그램 운영

2022-05-23 11:07
  • 사노피가 제8회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노피가 제8회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23일 --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의 한국법인(이하 사노피)이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맞아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착한걸음 6분 걷기’는 사노피 그룹의 스페셜티케어 사업부가 2015년부터 진행해 올해 8회를 맞은 시민 참여형 공익 캠페인이다. 희귀질환 환자들의 질환 개선 측정 검사인 ‘6분 걷기 검사’에서 착안해 6분 동안 걸어보며 희귀 질환에 대한 인식과 공감을 높이는 취지로 기획됐다.

제8회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의 키 메시지는 ‘Care your Rare’다. ‘당신의 희귀함에 관심을’, ‘당신의 희귀질환을 치유하다’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을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캠페인에 참여해 환우들에게 관심을 가지자’는 메시지를 포함하기도 한다.

올해 캠페인은 크게 총 4가지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기존에 진행해온 걷기 앱을 활용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사내 벽화 프로그램, 카페 전시, 메타버스 등을 통해 더욱 색다른 방식으로 걸음을 모으고 있다.

걷기 앱을 활용한 걸음 기부 프로그램은 4월 29일부터 5월 22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됐다. 스마트폰 걷기 앱인 ‘빅워크’와 ‘워크온’을 사용해 자신의 걸음 수를 기록하고 기부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올해에는 총 7만8446명이 참여해 106억7114만8140(약 106억) 걸음이 모였다.

또한 사노피는 사내 임직원들이 마음을 모아 희귀질환 극복을 응원하는 취지에서 사내 벽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내 임직원들과 전문 아트팀 ‘엽사부’와 협업해 이번 캠페인의 키메시지인 ‘Care you Rare’라는 문구와 더불어 창조를 뜻하는 태양, 생명을 뜻하는 꽃, 가족과의 여유로운 휴양지를 연상시키는 야자나무 등을 그래픽 아트로 완성한 희망 메시지 벽화다. 차별성을 상징하는 보랏빛 색감을 바탕으로,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고 당당하며, 밝고 활기찬 아이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선명한 컬러들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다양한 기업과 컬래버를 진행해 국내 여러 공간에 작품을 남기며 활약 중인 엽사부는 이번 작업에 대해 지치고 힘든 투병 생활을 종착지가 있는 여행의 분위기로 풀고자 했으며, 파도와 바람, 비구름을 이겨내면 도착할 목적지가 있고, 그렇기에 그 여정은 힘들지만 특별하고 아름답다는 메시지를 가지고 작업했다고 설명했다.

올해에는 희귀질환 환자들이 직접 그린 그림을 만나볼 특별한 기회가 마련돼 있다. 환자들이 기부한 그림뿐만 아니라 일반인과 작가가 기부한 그림, 사노피 임직원이 엽사부와 작업한 희망 메시지 벽화를 성수동에 위치한 카페 ‘마를리’에서 5월 22일(일)과 23일(월) 양일간 만나볼 수 있다. 환자들이 기부한 그림을 카페 내부에 전시해 환자들에게는 자신이 그린 그림이 카페에 전시돼 자부심과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일반인들은 희귀질환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준비한 공간이다.

이 외에도 사노피는 제8회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을 비대면으로 참가할 수 있도록 5월 31일까지 메타버스 공간을 운영한다.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 오픈된 ‘사노피 파크’에 접속하면, 메타버스 내 캐릭터의 걸음 수를 일정한 기준을 바탕으로 환산해 기부된다. 또한 희귀질환 환우들이 기부한 그림과 임직원과 엽사부가 완성한 희망 벽화를 감상할 수 있는 전시관과 희귀질환과 관련된 Q&A를 풀어보는 퀴즈관도 마련돼 있어 이번 캠페인을 보다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사노피의 한국법인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박희경), 사노피 파스퇴르(대표 파스칼 로빈), 오펠라헬스케어코리아(대표 파비앙 슈미트) 중 이 보도자료는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에서 발행한 보도자료다.

웹사이트: http://www.sanofi-aventis.co.kr

언론 연락처

사노피 홍보대행
피알게이트
신승희 대리
02-792-2633(내선 142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