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다비 기술혁신연구소, 역내 주요 산업 위한 선구적 연구소 설립

타와준 산업단지에 7개 작업장과 5개 전문 연구소 갖춰 HPEM·HEL·음향 연구에 집중

2022-05-24 15:00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기술혁신연구소(Technology Innovation Institute, TII)는 지향성에너지연구센터(Directed Energy Research Center, DERC)가 타와준 산업단지(Tawazun Industrial Park, TIP)에 최첨단 시설을 설립했다고 23일 발표했다.

기술혁신연구소는 아부다비에 있는 첨단기술연구위원회(Advanced Technology Research Council, ATRC) 응용 연구 분야 산하 기관이다. TIP는 안전 및 보안 부문의 전략적 비즈니스를 위한 지역 허브로 세계적 수준의 비즈니스 인프라를 제공한다.

새로운 시설은 7개의 개별 작업장과 5개의 전문 실험실로 구성되며 △기계 및 전자 작업장 △프로토타입 시험 영역 △코일 권선(coil winding) △전기자 필링(armature filling) △유전체 테스트 및 음향 프로토타이핑 랩의 특정 분야 연구를 전담한다. 각 연구실은 펄스파워(Pulse Power) 연구실, 반무향실(Semi-Anechotic Chamber), 폭풍우실(Tempest Chamber), 음향 연구실, 레이저 개발 연구실로 이뤄졌다.

시설은 전자기 모바일 실험실 2개와 모바일 레이저 실험실 1개로, 총 3개의 모바일 연구 실험실을 갖췄다. 모바일 실험실은 주 실험실과 연계하거나 야외 실험을 위해 현장에 실험실을 구축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DERC는 고출력 전자기학(HPEM) 및 전자기 호환성(EMC) 테스트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 DERC는 HPEM 및 펄스 파워 영역의 혁신적인 연구를 수행하며 해당 지역 업체들의 사전 적격 테스트를 실시한다.

GCC에 최초로 들어서는 DERC 시설은 업계 선도적인 무선 주파수 테스트를 수행해 고전력 솔리드 스테이트 장치의 제조와 특성화를 맡는다. 또 이 시설은 주변 환경의 소리와 진동을 고도로 차단해야 하는 극도로 민감한 음향 실험을 수행하며, 특별한 음향 송신기와 센서 개발과 특성화를 뒷받침한다.

연구실의 통제된 환경은 부채널 유출로 이어질 수 있는 복잡한 전자 시스템의 비자발적 음원을 식별한다. DERC의 맞춤형 광학 진동 분석 도구는 광범위한 주파수에서 기계 시스템 동작을 검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연구 센터는 소형/고밀도 RF 및 음향 장치와 같은 고급 솔루션의 현지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획기적인 SEA (Signal Electronics & Acoustics)의 프로토타이핑을 도입했다. 따라서 3D 프린팅을 통해 프로토타이핑 작업을 진행하면서 납땜, 복잡한 기계 조립,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DERC의 모바일 레이저 실험실은 걸프 지역 최초로 이 지역의 건조한 환경에서 고출력 레이저의 전파를 탐구하고 원거리 목표물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기 위한 레이저 실험을 수행할 수 있는 시설이다. 시설은 다중 kW 연속 레이저를 방출하며 구비된 팬틸트(pan-tilt) 장착 망원경을 통해 200~2000m 범위에 있는 빔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 모바일 랩은 전력 발전기에 연결돼 있으며 최대 50°C의 극한 온도에서 자동 실외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TII CEO 겸 ASPIRE 최고 경영자(CEO) 대행 레이 O. 존슨(Ray O. Johnson) 박사는 “TII는 연구 센터에 글로벌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 시설로 DERC가 놀라운 성공을 달성하는 것을 지켜볼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이 혁신적인 허브에는 점점 더 많은 연구자가 모이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테스트 수행 능력의 혜택을 바라는 고객도 늘고 있다”고 덧붙였다.

DERC의 연구 책임자 샤우키 카스미(Chaouki Kasmi) 박사는 “마침내 첨단 기능을 갖춘 새 시설을 출범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새 시설은 DERC에 차별화된 경쟁력을 제공하고 UAE에 포괄적인 테스트를 보장하며 안정적인 공급망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자율성을 부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센터는 여러 핵심 기능을 한 지붕 아래 통합해 HPEM 테스트 수준을 끌어올리면서 소규모 환경에서도 고출력 레이저를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자료: AETOSWire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72704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ii.a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기술혁신연구소(Technology Innovation Institute)
스네하 시바난드(Sneha Sivanand)
Comms@atrc.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