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청년기업 CEO 대상 ‘알기 쉬운 ESG경영’ 특별 강연 진행

홍승표 경영기획실 실장, ESG 개념·배경부터 경영 활동까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기업 CEO와 ESG 중요성에 대해 직접 소통 나서

2022-05-31 10:06
천안--(뉴스와이어)--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대표이사 김학용)이 5월 30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충청연수원에서 청년사관아카데미 CEO 37명을 대상으로 ‘ESG경영’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특별 강연회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앞서 김학용 대표이사가 진행한 ‘기업시민 소통 강연회’의 연장선으로 이번에는 홍승표 경영기획실 실장이 ‘알기 쉬운 ESG경영’이란 주제로 청년 기업 CEO들에게 ESG에 대한 중요성 및 이해도를 높여주고자 직접 나선 것이다.

ESG경영은 대기업 위주의 경영 활동으로 생각해 1인 기업 혹은 중소 기업들에 다소 생소할 수는 있으나, 글로벌 스탠다드로 떠오르는 현 상황에서는 기업이 지속 가능한 경영을 하려면 적극적인 대응 방안이 필요한 개념으로 꼽힌다.

이번 특강에 초빙된 홍승표 실장은 강연 도입부에 ESG경영 추진 시 애로사항 등에 대해 언급하면서 청강생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후 ‘알기 쉬운 ESG경영’ 주제에 걸맞게 △ESG 의미와 배경 △기업에게 중요한 이유 △ESG경영 활동 △기업이 준비해야 하는 사항 등 중소기업이 ESG 리스크를 적극적으로 관리해야 할 필요성을 설명했다.

특히 ESG경영이 기업에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는 △투자자 요구 증대 △고객의 요구 증대 △신용평가 ESG 반영 △ESG 정부규제 강화 등 4가지 항목으로 구분해 이에 맞는 사례를 적절하게 설명함으로써 청강생들의 이해를 도왔을 뿐만 아니라 ESG경영이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점을 강조했다.

특강을 초청한 박창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원장은 “향후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청년 CEO들에게 글로벌 트랜드를 일깨우고 방향성을 제시해 매우 유익했다”며 “앞으로도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함께 소통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개요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은 친환경차, UAM, 드론 등에 사용되는 소재·부품 생산 전문 회사로서 모빌리티용 초극박 스테인리스 정밀재, 친환경 구동모터코아, 수소 연료전지 금속 분리판, 배터리 파우치 소재, 스마트폰 부품 등 친환경 산업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글로벌 NO.1을 향한 열정적 도전으로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With POSCO 일원으로서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oscomobility.com/

연락처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경영기획실
기업시민섹션
송유진 사원
041-580-13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