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폰 쇼쿠바이·아케마, 리튬이온 전지용 전해질 LiFSI 양산 위해 합작회사 설립 검토 개시
고순도, 고성능의 리튬이온 전지용 전해질인 LiFSI는 자동차용 전지의 주요 원료이며 고온 또는 저온 조건 하에서도 충전 시간을 단축하고 출력 특성, 안정성, 전지 수명, 리사이클성을 대폭 향상함으로써 반고체 및 전고체 전지를 포함한 차세대 전지 개발을 가속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유럽의 전지 밸류체인의 발전을 지원하고 자동차 업계에 불고 있는 세계적인 탄소중립의 움직임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닛폰 쇼쿠바이의 고순도 LiFSI 공업생산에 관한 독자적인 노하우와 아케마의 불소화학에 대한 전문지식을 조합해 혁신적이며 통합된 프로세스 개발로 이어지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이 최첨단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양사는 아케마의 피에르 베니트 공장에 LiFSI의 파일럿 생산라인을 설치하고 2021년 가동에 성공했습니다.
한편 전지재료 수요의 급격한 상승에 대응하고 이 공장에서 2025년 말까지 LiFSI 양산 설비 가동을 위해 양사는 사업화 조사를 개시해 합작회사의 설립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닛폰 쇼쿠바이 개요
1941년 창업 이래 자사개발 촉매기술을 핵으로 사업을 확대. 산화에틸렌과 아크릴산, 자동차용·공업용 촉매 등을 세상에 출시, 현재는 기저귀에 사용되는 고흡수성수지로 세계 1위의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당사 조사). 닛폰 쇼쿠바이는 ‘Technology(기술)’를 통해 ‘Amebnity(풍요)’를 제공한다는 기업이념 ‘TechnoAmenity’를 기치로 글로벌 기업활동을 하는 화학회사입니다.
https://www.shokubai.co.jp/en/
아케마 개요
아케마는 재료과학 분야에서 독자적인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지속 가능한 재료의 수요 증가에 부응하는 최고 수준의 기술 포트폴리오를 제공합니다.
아케마 그룹은 2024년까지 스페셜리티 소재의 순수기업이 되겠다는 야심 찬 목표를 내걸고 있습니다. 아케마 그룹의 2021년 매출은 약 85.5%를 차지하는 스페셜리티 재료에 특화된 상호 보완적이고 회복력이 있으며 매우 혁신적인 세 가지 세그먼트(접착제, 첨단재료, 코팅 솔루션)와 지위를 확립한 경쟁력 있는 중간체 세그먼트로 구성돼 있습니다.
아케마는 최첨단 기술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특히 신에너지, 수자원, 재활용, 도시화 및 모빌리티와 같은 과제에 대응하고 모든 이해 관계자와의 영속적인 상호 작용을 촉진합니다. 이 그룹의 2021년 매출은 약 95억유로(1조1000억엔)로 세계 약 55개국에서 2만200명의 직원이 사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https://www.arkema.com/global/en/
원문: https://www.shokubai.co.jp/en/news/news0308.html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2600541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hokubai.co.jp/en/
연락처
니폰 쇼쿠바이(NIPPON SHOKUBAI CO., LTD.)
신에너지소재 영업 및 마케팅부
에너지·전자기기 솔루션과
사토 심페이(Shimpei SATO)
shokubai@n.shokubai.co.jp
이 보도자료는 NIPPON SHOKUBAI CO., LTD.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