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서울은평경찰서, ‘두바퀴차 교통법규 준수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두바퀴(차) 교통법규 지키고, 안전운전 하세요”

2022-06-22 17:32
  • 두바퀴(차) 교통법규 준수 교통안전 캠페인

    두바퀴(차) 교통법규 준수 교통안전 캠페인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22일 --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지역 본부장 김용호)와 서울은평경찰서(서장 이임걸)는 22일 연신내역 사거리에서 ‘두바퀴(차)* 교통법규 준수 교통안전 캠페인’을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두바퀴(차)는 이륜차, 자전거, 개인형 이동장치(PM)를 의미한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지역 전년 동 기간 대비 사망사고가 47.1% 증가한 이륜차, 자전거, 개인형 이동장치(PM) 등 두바퀴차의 안전한 이용을 강조하고 운전자의 의식을 제고하고자 마련했다.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와 서울은평경찰서는 주요 법규 위반사례를 담은 교육자료를 제작해 배포했고, 두바퀴 차의 법규위반에 대한 계도 활동을 실시했다.

김용호 도로교통공단 서울 지역 본부장은 “신체가 외부에 노출되는 두바퀴(차)는 치사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주요 교통법규 위반 사례를 꼭 숙지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임걸 서울은평경찰서 서장은 “두바퀴(차) 운전자는 헬멧을 꼭 착용하고, 음주 후에는 반드시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항상 여유를 가지고 안전 운행하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교통안전 교육, 사고조사, 안전 기술지원, 교통방송, 운전면허관리, 연구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하는 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언론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
안전지원부
이시숙
02-3498-201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