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재원, 보건·복지·HRD 분야 학술교류 협력 체계 구축

인재원, 7개 학술대회 공동 주최·후원을 통한 학술 교류의 장 마련

2022-06-24 06:00
  •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보건·복지·HRD 분야 학술교류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보건·복지·HRD 분야 학술교류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청주--(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24일 --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하 인재원)이 국내 보건·복지·HRD분야 학회에서 개최하는 학술대회를 공동 주최 및 후원하며, 보건복지 교육 품질 향상을 위한 학술 교류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상반기 인재원과 협력한 학술대회는 총 7개로, 학술 협력은 한국사회보장학회를 시작으로 △한국사회복지교육협의회 △한국지역사회복지학회 △한국사례관리학회 △한국사회복지행정학회 △비판과대안을 위한 사회복지학회 △한국행정학회(학회 개최 순서 순) 순서로 진행됐다.

인재원은 이번 학술대회 공동 주최 및 후원을 통해 보건·복지 분야 전문가와 실무자들이 새로운 정책 및 연구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학술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최지선 교수, 배지영 교수 등 인재원의 보건복지 분야 교수들이 학회 발표 및 토론에 활발히 참여하며, 보건복지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등 인재 양성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에 앞장섰다.

인재원 학술 교류에 참여한 학회 담당자는 인재원 교수의 토론 참여 등을 통해 “학회의 이론적 방향에 대한 환류를 제공받았으며 보건복지 현장의 지속적인 변화에 인재원과의 교육, 연구 협력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인재원은 1월 법 개정을 통해 한국보건복지인재원으로 기관 명칭을 변경하고, 보건복지 인재 양성의 플랫폼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확대, 강화하고 있다.

인재원 박광택 원장 직무대행은 “앞으로도 학술 교류 및 네트워크 확대를 통해 보건복지 분야에 대한 긴밀한 협력으로 현장과 정책을 잇는 가교로서 소통하는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 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180만 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언론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경영전략본부 경영기획부
이샛별 대리
043-710-912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