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 에너지 취약계층 대상 LED 교체 지원 사회공헌활동 진행

전기요금 절감 및 이산화탄소 감축 기대

뉴스 제공
애큐온
2022-06-24 10:10
서울--(뉴스와이어)--애큐온이 ESG 경영 중 하나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고효율 LED 조명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23일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본관 6층 나눔소통공감실에서 ‘에너지 취약계층 고효율 LED 조명 교체지원 기부 전달식’을 가졌다. 애큐온은 총 3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서울시에 거주하는 에너지 취약계층 100가구의 조명을 LED로 교체할 예정이다.

LED 조명은 형광등 및 백열등보다 최대 90% 전력이 절감돼 주거 에너지 효율 개선에 효과적이다. LED는 제조 과정에서 수은이나 필라멘트와 같은 유해 물질을 사용하지 않아 안전하고 친환경적이어서 정부에서 정책적으로 보급 확산을 추진하고 있다.

애큐온은 이번 에너지 복지사업 참여로 LED 조명 1개당 연 1만5000원 이상의 전기요금과 약 38kg의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애큐온캐피탈 배정철 고객 만족 부문 사회공헌운영위원은 “에너지는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는 데 꼭 필요한 공공재라고 생각해 LED 조명 교체를 추진하게 됐다”며 “애큐온은 앞으로도 많은 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전개하며 ESG 경영을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애큐온은 올 하반기에는 으뜸효율밥솥 교체 지원 및 2차 친환경 보일러 교체 지원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www.acuonsb.co.kr/

연락처

애큐온저축은행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최민정 사원
02-6250-700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애큐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