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컴퍼니, ‘2022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주관기관 선정

컨소시엄 구성해 의료 음성 데이터 구축사업 진행
고려대 3개 병원, 이대서울병원 등 분야별 전문기관과 컨소시엄 구성
올인원 협업툴 티그리스로 컨소시엄 참여기관 간 협업 지원

2022-06-29 16:50
  • ‘2022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의료 음성 데이터 상생협력 및 청렴실천 결의식’에서 타이거컴퍼니컨소시엄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2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의료 음성 데이터 상생협력 및 청렴실천 결의식’에서 타이거컴퍼니컨소시엄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인공지능 학습을 위한 응급실 임상대화 데이터 수집 연구’ 홍보 리플렛

    ‘인공지능 학습을 위한 응급실 임상대화 데이터 수집 연구’ 홍보 리플렛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29일 -- 타이거컴퍼니(대표 김범진)가 ‘2022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의 ‘의료 음성 데이터’ 분야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추진하는 정부의 디지털 기반 스마트 의료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의 하나다.

타이거컴퍼니는 분야별 전문기관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의료 음성 데이터 구축사업을 진행한다. 응급실 내 환자와 의료진 간 진료 음성 데이터와 구음장애인의 명령어 음성 데이터를 수집하고, 질병이나 증상에 따라 주제를 세분화해 다양한 학습 데이터를 설계할 계획이다.

또 양질의 음성 데이터 수집을 위해 녹음 장비와 시설을 완비했으며, 데이터 구축 과정에 AI 속기사와 전문 교육이 완료된 크라우드 워커를 투입할 예정이다. 크라우드 워커는 데이터 구축 과정에서 데이터 수집, 정제 및 가공 등 다양한 업무에 참여하는 인력으로, 대규모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다. 타이거컴퍼니 자체 서비스인 올인원 협업툴 서비스 티그리스를 제공해 참여기관과 크라우드 워커의 원활한 협업도 지원한다.

주관기관 타이거컴퍼니 김범진 대표는 “컨소시엄 참여기관의 원활한 협업을 통해 의료 분야의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구축할 예정”이라며 “의료 음성 데이터 구축사업이 미래의 의료 서비스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타이거컴퍼니가 구성한 컨소시엄에는 음성인식 기술 기반의 인공지능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기업 주식회사 소리자바와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가공기업 디그랩, 디지털치료제 개발 기업 주식회사 하이가 참여, 데이터 품질 관리는 주식회사 비투엔, 학습모델 개발은 타이거컴퍼니와 가천대 길병원, 참여기관 협력 관리는 한국교통대학교가 담당한다. 의료 음성 데이터 수집은 고려대학교 3개 병원(안암, 구로, 안산)과 이대서울병원, 이대목동병원, 충남대학교병원, 경희대학교병원,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청각장애인생애지원센터가 참여한다.

타이거컴퍼니 개요

타이거컴퍼니는 2011년 국산 협업툴 1세대로 창업 이후 다양한 진화를 거듭해 현재는 올인원 워크 플랫폼인 ‘티그리스’를 서비스하고 있다. 티그리스는 하나의 화면에서 게시물, 캘린더, 메신저 등 기본적인 협업툴 기능과 함께 전자결재, 이메일, 인사 및 근태관리 등 업무에 꼭 필요한 여러 가지 기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편리하고 쉬운 사용성을 토대로 2021년에만 약 1000개의 신규 고객사를 유치했으며 대검찰청, 문화체육관광부, 메리츠화재, 이노션, 한국야쿠르트, 삼구 등 다양한 규모의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tigersw.com/

언론 연락처

타이거컴퍼니
가치창조실 마케팅팀
김범수 선임
1668-370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