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일렉트로닉스, ‘마이크로텍’ 인수로 방산 사업 확대

뉴스 제공
웨이브일렉트로닉스 코스닥 095270
2022-07-08 15:00
수원--(뉴스와이어)--방산 기업 웨이브일렉트로닉스(095270)는 군용 전원 공급장치 전문 기업 마이크로텍의 인수를 7월 8일에 완료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텍은 레이더, 관제 시스템 등 다양한 군사 무기·장비에 사용되는 전원 공급장치를 개발·생산해 국내 굴지의 방산업체에 공급하는 기업으로 2021년 매출액 161억원, 영업 이익 11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마이크로텍 인수는 웨이브일렉트로닉스의 방산 사업 규모를 한층 확대시킬 전망이다.

웨이브일렉트로닉스는 2015년에 유도 무기용 탐색기를 개발하던 엠티아이의 방산 부문을 인수하며 방산 사업에 진출했다. 웨이브일렉트로닉스가 보유한 디지털 신호 처리 기술이 유도 무기용 탐색기 개발에 접목되면서 적은 비용으로 우수한 기술의 유도 무기용 탐색기를 개발했다. 웨이브일렉트로닉스의 방산 사업 매출액은 2015년 27억원으로 시작해 2021년 143억원으로 성장했다.

마이크로텍 대표이사로 취임하는 웨이브일렉트로닉스 박성길 부사장은 “앞으로 양 사의 연구 개발, 영업 및 생산 활동 전반에 걸친 협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로 사업 규모나 이익이 한층 확대될 것”이라며 이번 마이크로텍 인수 완료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웨이브일렉트로닉스 개요

웨이브일렉트로닉스는 1999년 창립한 통신·방산 전문 기업이다. △이동통신 기지국, 중계기용 전력 증폭기와 RRH, 무선통신 시스템의 RF 송신부의 핵심 모듈을 공급하는 통신 사업부와 △정밀 타격용 유도 무기 체계의 핵심 부품인 탐색기 및 유도 조정 장치, 점검 장치를 공급하는 방산 사업부가 있다. 고객의 혁신적 기술 요구를 충족하는 연구 개발 능력으로 개발, 양산, 유지 보수로 이어지는 안정적 성장과 함께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 자회사로는 △방송 통신 장비 및 철도 전장품 제조업체 텔라움 △OLED 재료 제조업체 랩토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wavetc.com

연락처

웨이브일렉트로닉스
경영기획실
이범상 부장
031-8012-050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웨이브일렉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