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서울도봉경찰서, ‘보행자 통행 보호 강화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횡단보도 보행자 보이면, 무조건 일단 멈춤”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 7월 12일부터 시행하는 도로교통법 알리기 위한 캠페인 진행

2022-07-12 16:17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가 서울도봉경찰서와 ‘보행자 통행 보호 강화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가 서울도봉경찰서와 ‘보행자 통행 보호 강화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12일 --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지역본부장 김연화)는 서울도봉경찰서(서장 김영호)와 7월 12일(화) 방학사거리에서 ‘보행자 통행 보호 강화(도로교통법 개정) 교통안전 캠페인’을 시민들의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개정된 도로교통법에 대한 시민들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도로교통법 조기 정착을 유도하고, 보행자(횡단보도, 이면 도로, 어린이 보호 구역)가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했다.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와 서울도봉경찰서는 도로교통법 개정 내용을 담은 교육 자료를 작성해 배포했고, 보행자 보호 의무 법규 위반에 대한 계도 활동을 진행했다.

김연화 도로교통공단 서울지역본부장은 “개정된 도로교통법 중 교차로 우회전 시 보행자 보호뿐만 아니라 다른 개정 내용도 꼭 숙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호 서울도봉경찰서장은 “어린이 보호 구역 내 횡단보도는 신호 및 보행자 유무를 떠나 무조건 일단 멈춰야 한다”고 덧붙였다.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사고에서 국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교통안전 교육, 사고 조사, 안전 기술 지원, 교통 방송, 운전면허 관리, 연구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하는 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
안전지원부
이시숙
02-3498-201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