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 사회적기업 뚝딱장난감과 업무 협약 체결

“장난감을 고치며 탄소 중립을 실현해요”

2022-07-14 09:52
  • 왼쪽부터 하국환 사회적기업 뚝딱장난감 대표와 김지수 군포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가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하국환 사회적기업 뚝딱장난감 대표와 김지수 군포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가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군포--(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14일 -- 군포시청소년재단(김지수 대표이사)이 7월 13일 군포시 청소년의 사회적 가치 창출과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사회적 기업 뚝딱장난감(하국환 사무국장)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뚝딱장난감은 A/S 기간이 만료된 것, 제조 업자나 수입 업자가 불성실해 A/S를 받지 못하는 장난감을 무료로 고쳐주고,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봉사를 목적으로 올해로 8년째 운영 중인 사회적 기업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슬기로운 장난감병원’ 사업 운영을 위한 자원 공유 및 협력 △장난감 수리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탄소중립 및 사회적 가치 창출 △청소년 대상 지원 사업의 개발 및 이행 협력 △기타 양 기관의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자원의 상호 활용 및 교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군포시청소년재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군포시 청소년들이 장난감 수리를 배우고, 체험하며 버려지는 물건에 대한 재발견과 고쳐 쓰는 것에 대한 가치를 발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군포시청소년재단 개요

군포시청소년재단은 군포시 청소년 정책과 청소년 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집행, 위탁 청소년 시설 관리와 운영 등 전반적인 청소년 관련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군포시청소년재단 블로그: https://blog.naver.com/gunpo_yf
군포시청소년재단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J4k8p7WKDhc3sea1...

웹사이트: https://www.gpyf.or.kr

언론 연락처

군포시청소년재단
사무국
김이슬 대리
031-390-145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