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보안, 리뉴얼한 ‘USIGN’ 오픈

USIGN, AATL 인증서 기반 디지털 서명(전자서명)으로 전 세계 어디서나 서명 검증

뉴스 제공
한국기업보안
2022-07-20 08:52
서울--(뉴스와이어)--SSL 보안 서버 구축 전문 기업 한국기업보안(대표 전귀선)이 AATL 인증서 기반 디지털 서명(전자서명) 솔루션 ‘USIGN (유싸인)’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USIGN (유싸인)’은 자필 서명을 디지털로 변환한 형태의 전자서명(Electronic Signature)과 공개 키 기반 구조(PKI)의 디지털 서명(Digital Signature)이 모두 가능한 통합 전자서명 솔루션이다.

리뉴얼된 디지털 서명 서비스 USIGN (유싸인)은 외형부터 완벽하게 변화했다. 다른 전자서명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압도적인 기술 서비스인 AATL 인증 기반의 디지털 서명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업에서 필요한 기업 서비스와 사용자 중심의 UI/UX를 대폭 강화했다.

AATL 인증 기반 서명은 서명된 문서의 위조, 변조 방지, 국제 통용, 국제타임스템프, 문서 자체에서의 서명자 신원 확인 등 기업 문서 서명에 필수적인 기능이다.

기존의 단순한 편집 도구와 서명 설정 기능을 벗어나 누구나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체크박스, 드롭박스 등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서명, 인감 이미지를 저장하고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면서 문서에 맞는 인감 종류를 요청하고, 첨부 파일도 추가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각종 편의 기능은 디지털 서명(전자서명) 시스템의 도입을 고려 중인 기업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가장 눈에 띄는 장점은 USIGN (유싸인)이 제공하는 기업 특화 기능이다. 위·변조 방지, 문서 자체 신원 확인 기능뿐만 아니라 기업 회원을 위한 조직 관리, 권한 관리, 내부 결제 라인 관리 등 조직에서 필요한 기능을 추가했다. 소셜 로그인과 연동한 카카오톡, 이메일 알림 전송 무제한 서비스는 비대면 시대에 디지털 전환을 계획 중인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국기업보안은 ‘USIGN, NewSign! 싸인의 새로운 세계가 열린다’는 문구를 사용해 CGV 4DX 예매권, 한정판 운동화, 아이패드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7월 20일부터 한 달간 시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서비스 미이용자부터 기존 고객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한정판 운동화 이벤트와 기업 고객을 위한 아이패드 증정 이벤트가 눈길을 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USIGN (유싸인) 리뉴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기업보안은 2008년 창립 이래 14년 동안 150여 파트너사를 통해 매년 9700여 기업에 SSL/TSL 보안 인증서를 제공 중인 브랜드인 UCERT를 보유한 국내 기업 보안 시장의 선두 주자다. 2019년 선보인 국제 통용 디지털 서명 브랜드 USIGN (유싸인)으로 2021년 국내 디지털 서명(전자서명) 솔루션의 최초 특허 획득, 동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전귀선 한국기업보안 대표는 “기존 USIGN (유싸인)의 독보적인 기능과 보안성에도 불구하고 사용자 친화적이지 못한 UI/UX와 부족한 편의 기능 등의 이유로 시장에서 인정받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USIGN (유싸인) 리뉴얼 오픈을 통해 사용자 중심, 기업에서 안심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서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 제반 산업뿐만 아니라 국내 글로벌 기업을 겨냥한 제품이다. 내수 기업과 수출 기업에 믿음직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유싸인 홈페이지: http://www.usign.kr

웹사이트: http://www.ucert.co.kr

연락처

한국기업보안
전귀선 대표
02-514-77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