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앤스카우트, ‘헤드헌팅 구직자, 화상면접보다 대면면접 선호해’ 조사 발표

구직자들 화상면접보다 대면면접 선호

2022-07-25 10:30
커리어앤스카우트 구직자 403명 대상 화상면접 선호도 조사
커리어앤스카우트 구직자 403명 대상 화상면접 선호도 조사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25일 -- 헤드헌터에게 이직을 제안받은 구직자들이 화상면접보다 대면면접을 진행하는 회사를 선호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헤드헌팅 전문기업 커리어앤스카우트가 구직자 40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조사에 참여한 구직자는 최근 1년 이내에 헤드헌터를 통해 이직 및 기업 추천을 제안받은 경험이 있는 후보자 중 화상면접 경험이 있는 후보자를 대상으로 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헤드헌터를 통해 이직하는 후보자가 화상면접을 진행하는 기업과 대면면접을 진행하는 기업 중 어떤 방식을 선호하는지 파악하고자 실시한 ‘구직자 화상면접 선호도 조사’다.

구직자 화상면접 선호도 조사에 따르면, ‘대면면접을 선호한다’는 답이 전체의 64%를 차지했고, ‘화상면접을 선호한다’는 답이 25%를 차지, ‘상관없다’는 답이 11%를 차지했다.

커리어앤스카우트 현직 헤드헌터 임혜진 컨설턴트는 “화상면접을 진행하는 기업들이 증가했지만, 구직자들은 직접 기업에 방문해 회사 환경과 현직자인 면접관의 얼굴을 직접 볼 수 있는 대면면접을 선호한다”며 “대면면접 없이 화상면접으로만 진행한다고 하면 거부감을 보이는 구직자들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헤드헌터가 후보자 사전 인터뷰를 진행하는 경우에는 화상면접이 신속하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기업 면접에 있어서는 지원자가 기업을 직접 방문할 수 있는 대면면접 절차를 면접전형에 포함하는 것이 기업과 구직자 상호 간에 정확한 파악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사를 진행한 커리어앤스카우트는 2018년 특허청 주관, 지식재산 보호 강화를 위한 국회 정책토론회에 참가했던 헤드헌팅 기업으로 기업들의 영업비밀보호와 영업상 주요자산 보호를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구직자의 화상면접 선호도 조사를 통해 구직자들은 화상면접보다는 직접 기업에 방문해 면접을 진행하는 대면면접을 선호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커리어앤스카우트 개요

커리어앤스카우트는 ISO 인증 글로벌 헤드헌팅 전문 기업으로서 기업 및 기관의 인재상에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는 헤드헌팅 서비스를 비롯해 전문적인 HR 컨설팅 및 평판 조회와 경영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nscout.co.kr

연락처

커리어앤스카우트
최혁
02-780-7427
이메일 보내기

소셜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커리어앤스카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