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띠 타운홀, 대량의 온라인 전자 투표 지원 기능 제공

주민 투표, 주민참여 예산, 학생회 등 만명 단위의 대량 투표도 빠띠 타운홀로

기업 ESG와 조직문화 담당자나 초중고 교사들도 사용 중

구성원의 투표로 의사 결정하는 비영리단체, 협동조합, 노동조합 등 비영리단체에 할인 적용

서울--(뉴스와이어)--사회적협동조합 빠띠(이사장 권오현)가 이벤트와 투표를 위한 플랫폼인 ‘빠띠 타운홀’에 대량의 온라인 전자 투표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빠띠 타운홀은 기업의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타운홀 미팅이나 정부의 정책 발표, 경연 대회, 아이디어 마켓, 조합이나 단체의 온라인 총회, 학교 현장에서 온라인 교육 툴 등으로 사용됐다. 이번 작업을 통해 기존 활용 범위를 넘어서 1만 명 이상의 대량 투표도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빠띠 타운홀은 2022년 7월 기준 약 2439명의 개설자와 10만7474명의 참여자가 행사나 투표에 참여했으며, 월평균 1만1506명의 사용자가 플랫폼에 방문해 사용하고 있다. 또한 빠띠 타운홀을 통해 만든 행사나 투표는 별도의 기기나 앱 설치 없이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간편하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빠띠 타운홀은 △최적의 결론을 도출하는 투표 △우선순위를 정하는 점수투표 △직관적이고 자료수집이 쉬워 설문이 필요할 때 사용되는 객관식 투표 △최종 의사결정에 대한 서명을 받을 수 있는 전자서명 기능 등을 자유롭게 구성해 온라인 전자 투표를 만들 수 있으며, 투표 종료 후 데이터(csv, xls)와 결과 보고서(pdf)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빠띠 타운홀을 활용해 주민참여예산 투표를 진행한 인천시의 경우, 2020년 1710명이 참여하던 투표 인원이 빠띠 플랫폼을 활용한 2021년에는 1만 명 이상으로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인천시 예산담당관 담당자는 “외부 플랫폼을 활용한 초간편 투표방식으로 진행돼 참여율이 높아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빠띠 타운홀 김연주 이사는 “대규모의 인원이 토론과 의사결정에 쉽고 재미있게 참여하도록 빠띠 타운홀 시스템을 확장했고, 구성원의 참여가 중요한 비영리단체, 협동조합, 노동조합에는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며 “이벤트뿐만 아니라 전자 투표에도 새로운 상상을 더해가는 빠띠 타운홀을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비영리단체, 협동조합, 노동조합 등 비영리단체인 경우 ‘빠띠 비영리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타운홀 개설 시 할인을 받을 수도 있다.

사회적협동조합빠띠 개요

사회적협동조합 빠띠는 민주주의를 혁신하고 일상에 확산하는 민주주의 활동가들의 협동조합이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신뢰와 협력을 위한 플랫폼을 만들고, 이에 기반한 새로운 소통과 협력의 방식을 확산하기 위해 툴킷, 커뮤니티를 개발하고 운영한다.

빠띠 타운홀 홈페이지: https://townhall.kr/

웹사이트: https://parti.coop

연락처

사회적협동조합빠띠
플랫폼엑스본부 솔루션팀
김연주
070-4617-2687
이메일 보내기

빠띠 타운홀 문의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사회적협동조합빠띠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