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쿠캣 인수 이후 차별화 상품 운영해 관련 상품 매출 43%~64% 성장

출처: GS리테일
2022-08-17 08:39
  • GS리테일과 쿠캣이 공동 개발해 판매 중인 상품 2종(딸기속찹쌀떡아이스바, 공화춘무뼈닭발)

    GS리테일과 쿠캣이 공동 개발해 판매 중인 상품 2종(딸기속찹쌀떡아이스바, 공화춘무뼈닭발)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8월 17일 -- GS리테일이 올해 5월부터 본격적으로 확대 전개 중인 쿠캣 상품의 매출이 편의점 GS25뿐 아니라 슈퍼마켓 GS더프레시 채널에서까지 큰 폭으로 신장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쿠캣은 2022년 1월 GS리테일이 지분 47.1%를 인수한 스타트업으로, 3300만 명의 글로벌 SNS 팔로워를 보유한 아시아 최대 푸드미디어 기업이다.

GS25가 취급하는 쿠캣 상품은 론칭 초기인 6월에 쿠캣 베스트 상품 24종을 시작으로, 8월에는 33종까지 확대됐고 하루평균 매출 실적은 6월 대비 8월에 42.7% 증가했다.

짧은 기간이지만 상품 진화도 거듭하며 더 좋은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쿠캣의 베스트 상품 중 직화무뼈닭발은 GS리테일의 인기 PB인 공화춘라면과 결합해 공화춘무뼈닭발로 추가 출시됐고, 딸기속찹쌀떡은 아이스크림인 딸기속찹쌀떡아이스바로 7월에 론칭됐다.

공화춘무뼈닭발과 딸기속찹쌀떡아이스바 등 GS리테일과 쿠캣이 공동 기획한 상품은 총 4종으로, 전체 쿠캣 상품의 8월 매출 중 모두 5위 안에 들어있다.

GS25보다 한 달 앞선 5월부터 쿠캣 상품을 선보인 GS더프레시의 쿠캣 상품 하루평균 매출은 5월 대비 8월에 64.0% 증가해 편의점보다 더 큰 매출 신장율을 보였다.

GS더프레시에서 판매하는 쿠캣상품의 총매출은 냉동 간편식품 카테고리 중 CJ제일제당과 풀무원에 이은 3위이며, 총 41종의 쿠캣 상품 중 매출 상위 10개 품목 중에는 쿠캣납작막창, 쿠캣양념닭갈비, 쿠캣뚝배기감자탕 등 식사·반찬류가 7종이다.

GS리테일은 편의점에서 디저트류를 즐기는 10·20 세대 위주로 소비될 줄 알았던 쿠캣 상품이 식사·반찬 위주의 한식류에 강점을 가지며 SNS에 친숙한 40·50 주부들에게까지 구매를 위해 지갑을 열게 한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쿠캣 인수를 통한 시너지 제고가 본격화하고 있다는 판단에 연내 쿠캣 상품을 현재보다 20여 종 추가 확대하는 한편, 상품의 취급 점포 수도 점차 확대해 성공적인 O4O 전략을 구사한다는 계획이다.

유강현 GS리테일 전략 투자 운영파트장은 “GS리테일은 쿠캣 지분 인수 이후부터 양사의 시너지 제고를 위한 신상품 개발과 공동 마케팅 협의를 정례적으로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를 통해 전 연령대를 만족시키는 강력한 온·오프 식문화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언론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김태언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