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서울종로경찰서, ‘보행자 보호의무 강화된 개정 도로교통법’ 교통 법규 위반 계도 및 홍보 활동 진행

횡단보도 보행자 통행할 때도, 하려 할 때도 일단 멈춤
2022년 7월 12일 시행 개정 도로교통법, 2022년 10월 11일 계도 기간 연장

2022-08-19 17:55
  • 보행자 보호의무 강화된 도로교통법 준수 교통안전 캠페인 모습

    보행자 보호의무 강화된 도로교통법 준수 교통안전 캠페인 모습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8월 19일 --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지역본부장 김연화)와 서울종로경찰서(서장 유동배)는 8월 19일(금) 광화문광장 개방 행사에 맞춰 ‘보행자 보호의무 강화된 개정 도로교통법 홍보 캠페인’을 시민들의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개정된 도로교통법(①교차로 보행자 보호, ②중앙선이 없는 도로/보행자 우선도로/도로 외의 곳 ③어린이 보호구역) 관련 시민 혼란 최소화, 조기 정착 및 보행자의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을 강조하는 취지에 마련했다.

공단과 종로서는 개정된 도로교통법을 담은 홍보 자료를 작성·배포했고, 보행자 보호의무 법규 위반에 대한 계도 활동을 진행했다.

또 ‘어린이가 안전한 사회 만들기’의 하나로 실종 어린이 예방 지문 등록 홍보 활동 및 하계 방학 기간 대비 청소년 선도·보호 활동을 진행했다.

김연화 도로교통공단 서울지역본부장은 “개정된 도로교통법 가운데서도 횡단보도 보행자 보호 의무가 매우 중요하니 위반 사례를 꼭 숙지해주길 바란다”고 말했고, 유동배 서울종로경찰서 서장은 “개정된 도로교통법뿐만 아니라, 어린이 교통 및 생활 안전에도 꼭 주의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사고에서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교통안전 교육, 사고 조사, 안전 기술 지원, 교통 방송, 운전면허 관리, 연구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하는 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언론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
안전지원부
이시숙
02-3498-201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