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재원, 2022년 KOHI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인재원, 주요 교육 사업 대국민에 알릴 계획

2022-08-25 06:00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하 인재원)이 8월 19일(금) 청주시 오송읍 본원 나래실에서 ‘2022년 KOHI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KOHI 홍보 서포터즈 13명은 8월 22일부터 11월 12일까지(약 3개월) 인재원 인지도 제고와 주요 사업 홍보를 목적으로 보건·복지 분야 교육 안내 영상(유튜브) 및 카드 뉴스(인스타그램), 보건복지 정책 사업 안내(블로그) 등의 콘텐츠를 제작, 국민들과 온라인상에서 소통할 예정이다.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되며 활동이 끝난 뒤에는 수료증을 전달하고, 우수 활동팀에 대한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은 인재양성총괄혁신본부장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1부에서는 서포터즈 위촉식 및 팀별 홍보 기획안 발표가 진행됐고, 2부 순서에서는 서포터즈 활동을 위한 홍보 콘텐츠 관련 교육이 진행됐다.

인재원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법’ 개정을 통해 1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으로 기관 명칭을 변경하고, 보건복지 인재 양성의 플랫폼 기관으로서 역할을 확대, 강화하고 있다.

임기현 인재원 인재양성총괄혁신본부장은 “보건복지 분야 인재 양성의 종합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우리 국민 모두가 함께 공감해 나갈 수 있도록 서포터즈께서 소통의 장을 펼쳐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인재원은 주요 사업의 지속적인 홍보 및 대국민 소통을 위해 올해부터는 서포터즈 공모 대상을 대학생에서 전 연령층으로 확대했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180만 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경영전략본부 경영기획부
이샛별 대리
043-710-91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