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송이버섯 추출 수용성 베타글루칸 건강식품 국내 첫 출시

연천--(뉴스와이어)--하나바이오텍(대표 최승오)은 최근 개발완료한 나노바이오 특허기술인‘약용버섯 유래 수용성 베타글루칸 추출기술’을 적용한 국내 첫 제품인『나노베타 S150』(사진)을 이달 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나노베타S150은 꽃송이버섯에서 추출한 수용성 베타글루칸(스파란)을 함유한 건강식품으로서, 자체분석 결과 스파란(Sparan)의 물 용해율은 상온에서 99% 이상이며, 평균 분말입도는 밀가루 입자보다 400배 정도 작은 150나노미터(nm)로 인체 흡수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사실 암환자의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다고 알려진 각종 약용버섯 베타글루칸은 95% 이상이 물에 녹지않는 불용성이기 때문에 버섯을 단순히 물에 끓이는 열수추출 방법은 면역증진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
또한 인체에는 베타글루칸을 분해하는 소화효소가 없기 때문에 소장에서 흡수되지 않고 대부분 배설된다는 문제가 제기되어 왔었다.

고인수 마케팅대표는 하나바이오텍의 수용성 베타글루칸 추출기술은 국내외에서도 인정을 받아, 현재 일본 기능성화장품 원료 전문기업인 아미크그룹(Amique Group)과 건강식품 판매 전문기업인 아르고(Argo Int'l)에 원료 수출이 결정되었으며, 국내에도 몇몇 제약회사와 건강식품회사에 면역활성 관련 의약품 및 항산화 기능성 화장품 첨가원료로 공급의뢰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 스파란(Sparan)
항암 면역증강 물질로 알려진 베타글루칸을 46.3% 함유하여‘암을
이기는 신비의 약용버섯’으로 알려진 꽃송이버섯에서 150나노미
터 크기로 추출된 수용성 베타글루칸에 명명된 천연물질이다.

* 1나노미타(nm)
1백만분의 1mm로서, 스파란의 150나노미터(nm)는 일반적인 밀가루
평균 분말입도 50,000~70,000nm보다 약 400배 작은 크기이다.

하나바이오텍 개요
하나바이오텍는 꽃송이, 참송이버섯을 중심으로 한 품종개발, 버섯재배, 약리활성 탐색 및 제품화하는 바이오벤처기업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anabiotech.co.kr

연락처

하나바이오텍(주) CMO 고인수 031-833-35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