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커넥티비티 얼라이언스, IFA 2022서 커넥티드 홈 위한 대형·장수 가전제품의 첫 번째 C2C 상호 운용성 시연

HCA, 9월 2~5일 독일 베를린서 열리는 IFA 2022서 최초의 C2C 연결 시연

여러 브랜드의 가전제품, HVAC 시스템, TV 제어 구현

LG전자와 레지데오 등 신규 회원사로 맞이하며 C2C 상호 운용성의 미래가 되도록 커넥티드 홈 제조사의 HCA 가입 독려

2022-08-30 21:05
비버튼, 오리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커넥티드 홈 생태계에서 장수 가전제품, 공기조화기술(HVAC) 시스템, TV의 안전한 상호운용성 구현 및 촉진에 전념하는 홈 커넥티드 얼라이언스(Home Connectivity Alliance, 약칭 HCA)가 9월 2~5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2에서 최초의 C2C(클라우드 대 클라우드) 연결을 시연한다.

HCA 회원사들이 참여하는 이번 시연에서 C2C 연결을 활용해 여러 브랜드의 앱으로 여러 브랜드의 가전제품, HVAC 시스템 및 TV를 제어하는 기능을 선보인다.

글로벌 제조사, 스타트업과 같은 신속한 움직임

HCA는 2022년 1월 결성된 지 9개월 만에 첫 C2C 시연을 달성해 상호 운용성 개발 분야에 이정표를 세웠다.

최윤호 HCA 회장 겸 삼성전자 홈 IoT 사업부 기획·파트너십 글로벌 총괄은 “HCA가 출범 1년이 채 지나기 전에 C2C 연결을 달성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HCA의 목표는 C2C 상호운용성을 통해 소비자에게 커넥티드 홈에 대한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고 선도적인 글로벌 브랜드의 새로운 장치와 기존 장치 사이의 호환성을 지원하는 것”이라며 “이 이정표를 시작으로 실제 주택 환경을 반영한 더욱 단순하고 안전한 스마트 홈 생태계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에너지 절약으로 지속 가능성 증진 노력

HVAC 시스템은 대형 가전제품과 함께 작동함으로써 가정에서 사용하는 에너지를 관리하고 절약할 수 있다. 또 HCA를 통해 에너지 사용량과 최적화 방법을 비롯한 대형 가전제품 데이터에 더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이는 소비자가 즉각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통찰력으로 이어져 궁극적으로 에너지와 비용을 실질적으로 절감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HCA는 앞으로 수개월 안에 에너지 관리 업계 선도 기업들과 협력하며 가정 전체를 위한 에너지 솔루션의 토대를 구축할 계획이다.

소비자 혁신에 전념

스마트 홈 기기와 장수 가전제품이 상호 연동되면 소비자에게 커넥티드 홈 환경에서 더 많은 선택과 옵션을 제공할 수 있다. HCA가 소비자에게 제공할 혜택은 다음과 같다.

· 기존 제품이 현재 장치와 함께 작동하도록 통합
· 공급업체 간 상호 연동으로 모든 브랜드가 함께 작동하도록 지원
· 에너지 절약 기기로 소비자 비용 절감

HCA, IFA 2022 참가

미팅 요청: ifa@members.homeconnectivityalliance.org.

HCA, 회원사 혜택, 가입 안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homeconnectivityallianc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사 지원

HCA는 2022년 커넥티드 홈 업계 주요 제조사들이 혁신을 촉진하고 소비자에게 커넥티드 홈 분야의 안전하고 상호 연동이 가능한 가전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결성했다. 회원사로는 아메리칸 스탠다드 히팅 앤 에어 컨디셔닝(American Standard Heating and Air Conditioning), 아르첼릭(Arçelik), 일렉트로룩스 그룹(The Electrolux Group), 하이얼(Haier), GE어플라이언스(GE Appliances), 삼성, 트레인 레지덴셜(Trane Residential), 베스텔(Vestel)이 함께 하고 있다. HCA는 최근 LG전자와 레지데오(Resideo)를 신규 멤버로 맞이했다.

홈 커넥티비티 얼라이언스(Home Connectivity Alliance) 개요

홈 커넥티비티 얼라이언스(Home Connectivity Alliance)는 커넥티드 홈 생태계에서 수명이 긴 가전제품, HVAC 시스템, TV의 안전한 상호 운용성을 구현하고 촉진하기 위해 노력하는 회원사 중심 협의체다. 웹사이트(www.homeconnectivityalliance.org)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homeconnectivityalliance.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홈 커넥티비티 얼라이언스(Home Connectivity Alliance)
홍보담당
리즈 나르도자(Liz Nardozza) / 케빈 가부리(Kevin Gaboury)
+1 503.313.4309
hca@nereus-worldwi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