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자동화 속도 높이는 EaaS 출시

NTT-VM웨어, 완전 관리형 서비스로서의 에지+프라이빗 5G 제품 개발 및 출시

뉴스 제공
NTT Ltd. 도쿄증권거래소 9432
2022-08-30 13:3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 IT 인프라·서비스 기업 NTT(NTT Ltd.)가 기업에 에지에 더 가까운 신속한 배포·관리·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관리형 에지 컴퓨팅 플랫폼인 ‘서비스로서의 엣지(Edge-as-a-Service, EaaS)’를 출시한다고 29일 발표했다.

NTT와 VM웨어(VMware)는 인텔(Intel)과 협력해 에지 중심 솔루션과 서비스를 혁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NTT는 VM웨어의 에지 컴퓨팅 스택을 이용해 새로운 EaaS 제품을 공급하며, VM웨어는 NTT의 프라이빗 5G 기술을 자사 에지 솔루션에 도입한다. 양사는 체계적인 공동 혁신, 판매 및 비즈니스 개발을 통해 제품을 공동으로 마케팅할 계획이다.

NTT의 EaaS 제품은 전 세계에서 사용 가능한 통합 솔루션으로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자동화 속도를 높인다. 따라서 네트워크 에지에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0’에 가까운 지연 시간을 보장해 보안 환경에서 비용을 최적화하고 최종 사용자의 경험을 개선한다.

VM웨어 에지 컴퓨팅 스택에 기반을 둔 NTT의 EaaS 제품은 프라이빗 5G 연결을 포함하며 이는 인텔 네트워크 및 에지 기술로 구동되는 NTT의 전 세계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된다.

샤히드 아메드(Shahid Ahmed) NTT 그룹 총괄부사장 겸 신벤처·혁신 CEO는 “에지와 프라이빗 5G의 결합은 우리 고객과 업계 전체의 판도를 뒤바꾸고 있으며 우리는 해당 제품을 상용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NTT와 VM웨어의 에지 컴퓨팅 스택 및 프라이빗 5G의 결합은 네트워크 에지에서 중요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비용 효율성을 최적화하려는 기업에 효과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독보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소 지연 시간, 최대 처리 능력 및 세계적인 적용 범위는 기업이 고유의 특별한 디지털 혁신 여정을 앞당기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라고 덧붙였다.

공장의 로봇 의존도 증가, 차량 자율 운행 증가, 제조업체의 옴니채널 모델 전환 등으로 거의 즉각적인 응답 시간을 보장하는 분산 컴퓨팅 처리 능력 및 데이터 스토리지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 VM웨어의 보안 애플리케이션 개발, 리소스 관리 자동화 및 실시간 처리 기능과 NTT의 멀티 클라우드 및 에지 플랫폼을 결합하면 완전히 통합된 에지+프라이빗 5G 관리형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VM웨어와 NTT의 혁신적인 제품은 데이터 생성 또는 수집 위치에 더 가깝기 때문에 기업은 정보에 즉시 액세스하고 대응할 수 있다.

매끄러운 멀티 클라우드 및 멀티 테넌트 연결을 활용하는 이 솔루션은 NTT의 네트워크 세분화 기능 및 프라이빗-퍼블릭 5G 이동 전문 기술과 결합해 제조, 소매, 물류 및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에 큰 혜택을 제공한다.

산제이 우팔(Sanjay Uppal) VM웨어 서비스 공급업체 및 에지 사업부(SEBU) 수석부사장 겸 총괄은 “기업은 회사가 의존하는 디지털 아키텍처에서 매일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인력에 이르기까지 계속 분산되고 있다. 이는 데이터가 생성, 전달 및 소비되는 위치를 변경해 모든 산업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며 “VM웨어의 에지 컴퓨팅 스택을 NTT의 EaaS에 적용하면 양사의 고객이 니어 에지(Near Edge) 및 파 에지(Far Edge)에서 에지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실행·관리·연결·보호하는 동시에 에지 컴퓨팅을 통해 일관성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NTT의 EaaS 플랫폼은 조직의 디지털 혁신 여정을 보호·최적화·간소화하기 위해 개발됐다. EaaS는 NTT의 관리형 서비스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기업이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서비스로서의 네트워크(Network-as-a-Service) 및 서비스로서의 다중 클라우드(Multi-Cloud-as-a-Service)를 포함한다.

8월 30일 화요일 VM웨어 익스플로어(VMware Explore)에서 진행하는 ‘VM웨어 멀티 클라우드 에지 솔루션을 활용한 현대화와 수익 창출(세션 2432)’과 ‘NTT 관리형 VM웨어 에지 컴퓨팅 스택 및 에지 서비스(세션 2234)’에 참석하면 EaaS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NTT(NTT Ltd.) 개요

NTT는 세계적 IT 인프라·서비스 기업이다. 100억달러가 넘는 매출을 올렸으며 200여 국가 및 지역에서 여러 산업에 걸쳐 5000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TT는 기술과 혁신을 통해 사람과 고객, 지역 사회를 뒷받침할 안전하고 연결된 미래를 선사한다. NTT는 조직의 에지투클라우드(edge-to-cloud) 네트워킹 생태계의 토대를 마련하고 멀티클라우드 환경 전반의 복잡한 워크로드를 간소화하는 한편 네트워크,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이 융합하는 IT 환경의 에지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다. NTT는 플래폼 기반 인프라 서비스를 통해 소프트웨어 정의 미래를 향한 여정에 오른 조직을 뒷받침한다. 글로벌 기업 NTT 코퍼레이션(NTT Corporation)의 계열사인 NTT는 포춘이 선정한 글로벌 500개 기업의 65%, 글로벌 100대 기업의 80%를 고객으로 두고 있다. NTT는 연결된 미래를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services.global.ntt)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82900502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global.ntt/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NTT(NTT Ltd.)
로리 보시오(Lori Bosio)
미주 대외 커뮤니케이션 총괄
Lori.bosio@global.ntt

NTT 홍보대행
와이어사이드 커뮤니케이션즈(Wireside Communications)
NTTLtd@wiresi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