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우리동네GS’, O4O 서비스 경쟁력 강화 위해 임직원 대상 파일럿 테스트 돌입

출처: GS리테일
2022-09-21 09:44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1일 -- GS리테일은 GS25·GS더프레시·더팝·우딜 주문하기 등 오프라인을 대표하는 기존 앱들을 하나로 아우르는 ‘우리동네GS’를 개발하고, 그랜드 론칭에 앞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파일럿 테스트에 돌입했다.

GS리테일은 지난해부터 GS25 ‘나만의 냉장고’를 비롯해 GS더프레시 공식 앱, 멥버십 중심의 ‘더팝’, 우딜 주문하기 앱 통합을 추진해 왔다. 3월 신규앱 명칭을 우리동네GS로 확정하고 개발에 박차를 가해 왔다.

임직원 파일럿 테스트를 통해서 GS리테일은 신규 앱 기능을 세부적으로 자세히 살펴보고 그랜드 론칭을 대비해 각 기능에 대한 실증에 나설 계획이다. 이후 10월 중순부터 앱스토어 오픈 및 그랜드 론칭을 통해 고객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O4O (Online for Offline) 서비스를 지향하는 우리동네GS가 선보일 핵심 기능은 △퀵커머스 기반의 사용성 강화 △재고 조회 가능상품 확대 △간편 회원 가입 및 간편 결제 편의성 증대 등이다.

새롭게 선보일 메인 화면에는 ‘우리동네GS 바로배달’ 메뉴가 전면에 배치된다. 고객과 가장 가까운 GS25와 GS더프레시 매장이 고객 위치 기반으로 검색되며, 고객은 해당 매장에서 원하는 상품을 주문 및 결제하고 직접 픽업하거나 고객 위치로 바로 배달시킬 수 있다.

신규로 구현될 ‘상품 픽업 서비스’는 고객이 픽업을 원하는 GS25나 GS더프레시를 선택 후 상품을 주문·결제하고 원하는 시간에 방문해 찾아가는 서비스다. 기존 ‘요기요’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었던 ‘픽업25’가 우리동네GS에서도 구현되는 것으로 GS리테일은 서비스 확장에 따라 고객 편의성 증대에 큰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우리동네GS는 GS25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재고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이 강화됐다. 원소주, 코로나19 검사키트 등 일부 상품에만 적용됐던 조회 가능 상품이 픽업 및 택배가 가능한 상품 전체로 확대돼 손쉽게 재고 파악을 할 수 있다. 이 기능은 GS더프레시에도 적용된다.

이밖에도 우리동네GS는 카카오·네이버·애플 계정을 연동해 간편 회원 가입 및 로그인이 가능하며, 카카오페이와 네이버페이를 통한 간편 결제 기능도 도입된다.

GS리테일는 우리동네GS가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UI·UX (User Interfaces & User Experience)를 최우선으로 개선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향후 GS리테일의 O4O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더욱 집중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GS리테일은 2011년부터 GS25 나만의냉장고를 통해 2+1, 1+1 증정품 보관 서비스를 비롯해 GS&포인트 적립 및 사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후 이를 토대로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더팝리워즈’ △카페25, 후레시푸드 등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 ‘더팝플러스’ △스마트 주류 오더 서비스 ‘와인25플러스’ △친환경 도보 배달서비스 ‘우리동네 딜리버리’ 등 온오프라인이 접목된 혁신 서비스로 진화시켜왔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언론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송완섭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