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재개관 및 기념행사 운영
화재 복구 7개월 만에 시민 품으로
재개관을 기념한 다채로운 행사 운영
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은 2009년에 개관해 12년간 어린이를 위한 독서문화 공간으로 사랑받아왔지만 갑작스럽게 발생한 화재로 올해 2월 휴관했다.
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은 이번 화재 복구공사를 계기로 낡은 시설을 개보수하고 내부 리모델링 등의 과정을 거쳐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새롭게 단장했으며, 재개관을 기념해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10월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하 벌룸매직쇼’ 공연과 제1회 사계절그림책상 대상 수상작 ‘내 마음 ㅅㅅㅎ’ 김지영 작가와의 만남이 열릴 예정이다.
어린이 이용자를 위한 일일 특강과 전시도 운영한다. ‘책이랑 쿠키랑’, ‘요미요미 지층 케익만들기’ 특강과 화재 후 개관까지의 과정이 담긴 ‘다시, 두빛’ 사진 전시를 포함해 ‘엘비스의 의상실’ 그림책 원화 전시도 감상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도서관 담당자는 “장기간의 휴관을 양해해주신 이용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재개관 기념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이용에 불편하지 않도록 안전하고 편안한 독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2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노을빛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5개 관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hscitylib.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정책기획팀
정은지 차장
031-8015-82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