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모듈·부품 생산 전문 통합계열사 사명 확정

모듈 생산 계열사 ‘모트라스(MOTRAS)’, 부품 생산 계열사 ‘유니투스(UNITUS)’로 각각 사명 정해

핵심 기술력 통해 변화하는 브랜드와 기업문화 가치 사명에 담아 현대차그룹 계열사로 출범 예정

5일 이사회서 총 700억 현금 출자 승인, 11일 법인등기 신고 등 11월 공식 출범 위한 막바지 작업

뉴스 제공
현대모비스 코스피 012330
2022-10-07 11:23
서울--(뉴스와이어)--현대모비스는 중장기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설립하는 모듈 생산 통합계열사의 사명을 ‘모트라스(MOTRAS)’로, 부품 생산 통합계열사는 ‘유니투스(UNITUS)로 각각 확정했다고 7일 밝혔다.

모듈과 부품 제조 영역을 전담할 2개의 생산 전문 통합계열사를 설립키로 한 현대모비스가 해당 계열사들의 사명을 확정 짓는 등 현대차그룹 계열사로 공식 출범시키기 위한 막바지 작업을 차질없이 진행 중이다.

대단위 부품 조합인 자동차 모듈 생산을 담당하는 통합계열사의 사명인 MOTRAS는 Module (모듈)과 Transform (변화, 변신)의 합성어로,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끊임없이 변화해 나간다는 브랜드 가치를 담고 있다.

각종 샤시 부품과 전동화 부품, 에어백, 램프 등 핵심 부품 생산을 전담하는 통합계열사인 UNITUS는 Unit (부품 기술)과 불어인 Tous (통합)의 합성어로, 혁신적인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통합된 우리라는 기업문화 가치를 담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대모비스는 기존에 다수의 소규모 생산 전문사 형태로 생산 공장을 운영해왔지만, 생산을 담당하는 2개의 통합 계열사를 신설해 생산 효율화를 통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 환경에 신속 대응하겠다는 취지를 밝힌 바 있다.

관련 업계에서는 이를 통해 기존 생산 전문사에서 근무하던 인원들을 계열사 정 직원으로 채용함으로써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노사 관계를 안정화하는 부수적 효과를 통해 중장기 사업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도 보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5일 임시이사회를 통해 이 생산 전문 통합계열사에 총 700억원의 현금 출자를 결정했다. 이를 통해 각 계열사들의 지분 전량을 현대모비스가 소유하는 구조다. 이와 함께 감정 평가를 진행해 내년 상반기 중에 현물 출자도 이행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11일 법인등기를 신청할 예정이며, 법인 설립을 위한 제반 작업을 마무리하고, 11월 초에 통합계열사를 출범할 계획이다.

이 생산 전문 통합계열사는 내년에 각각 5~6000억원 수준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생산 효율화와 책임 경영을 통해 향후 매출 실적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mobis.co.kr

연락처

현대모비스
홍보실
한지현 매니저
02-2018-55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