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폴란드 페카오 은행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 제공
KB국민은행
2022-10-07 18:01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6일 폴란드 페카오 은행(Bank Pekao)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폴란드 바르샤바에 소재한 페카오 은행 본점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전채옥 KB국민은행 런던지점장과 페카오 은행 기업금융 및 투자/자본시장 그룹 부행장 Jerzy Kwieciński 및 양 은행 관계자가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페카오 은행과의 협약을 통해 △기업 여신 등 협업 가능한 분야에서 상호 간 고객 소개 및 추천 △폴란드에 진출한 한국계 기업 및 현지 협력 기업 지원 △보증서, 신용장 등 무역금융 분야의 다양한 금융 상품 지원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더불어 페카오 은행의 현지 시장에 대한 노하우와 KB국민은행의 한국계 기업 지원 역량을 결합해 폴란드 및 중동부 유럽 지역 영업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KB국민은행 담당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은행이 더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KB금융그룹이 추구하는 ‘미래를 선도하는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페카오 은행은 1929년 국책은행으로 설립됐으며, 2017년 동유럽 최대 금융 그룹 PZU와 폴란드 국영 개발기금 PFR에 인수됐다. 2019년 영국 금융 전문지 Global Banking & Finance Review에 의해 폴란드 최고의 기업금융 은행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국민은행
브랜드전략부
허웅 대리
02-2073-71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