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자산운용, 사모투자 시장의 벤치마킹 애널리틱스 업체로 버기스 선정

뉴스 제공
The Burgiss Group, LLC
2022-10-11 11:50
서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사모투자 시장의 데이터 및 애널리틱스 공급업계를 선도하는 버기스(Burgiss)가 한국 최대 자산 운용사인 신한자산운용(Shinhan Asset Management)이 더 강력하고 유의미한 벤치마킹 분석을 개발하려는 여정을 뒷받침할 업체로 버기스를 선정했다고 9일 발표했다.

신한자산운용은 한국의 다른 많은 자산 운용사처럼 대체 자산을 빠르게 늘리면서 더 안정적이고 비교할 수 있는 성과 데이터가 필요한 상황이다. 신한자산운용이 버기스를 선정한 건 버기스가 가장 포괄적이고 정확한 사모 자본펀드 및 모태펀드 데이터세트와 더불어 커미티드(committed) 자본이 96억달러를 웃도는 1만2000여 사모펀드의 분기별 수익률 및 현금 유동성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신한자산운용은 버기스의 귀중한 데이터를 활용해 사모펀드, 인프라, 부동산, 사모대출 등 여러 국내외 펀드 전략 전반의 펀드 셀렉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자산운용은 투자 결정 과정을 강화해 결과적으로 최종 고객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자산 배분 아이디어를 파악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예정이다.

연규훈 신한자산운용 글로벌대체투자 총괄은 “대체 자산 배분이 늘고 고객 사이에 인기를 끌면서 올바른 투자 결정을 내리려면 편향적이지 않은 포괄적인 데이터가 중요하다”며 “버기스를 통해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양질의 데이터를 얻어 기쁘다”고 말했다.

윈 제임스(Wyn James) 버기스 아시아 태평양 고객 담당 총괄은 “한국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신한자산운용을 버기스 커뮤니티에 영입해 기쁘다”며 “신한자산운용은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버기스의 사모투자 시장 데이터 및 애널리틱스를 알아봤다”고 말했다. 이어 “고품질 투자 관리 프로세스를 더욱 개선할 수 있도록 신한자산운용과 함께 일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신한자산운용(Shinhan Asset Management) 개요

서울에 본사를 둔 신한자산운용은 2022년 9월 23일 기준으로 111조1200억원(778억달러)을 운용하는 한국 최대 규모의 자산 운용사다. 신한자산운용은 신한금융그룹(Shinhan Financial Group)의 계열사로 한국 첫 사모펀드 운용사다. 신한자산운용은 1996년 설립 이후 고객의 다양한 투자 수요에 부응하는 금융 상품을 제공하고 자산을 운용해 왔다. 신한자산운용은 고객이 믿을 수 있고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내며, 최고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기업으로 성장해 사회적 책임 투자의 지평을 넓히고 있다.

버기스(Burgiss) 개요

버기스는 데이터·애널리틱스 솔루션을 투자자에게 제공하는 선도적 글로벌 기업이다. 대체 투자 부문에서 30년 넘게 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최고의 데이터, 애널리틱스, 투명성을 제공해 자산 소유주, 자산 관리자, 금융 기관이 복잡한 포트폴리오를 평가·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버기스는 30여 개국 1000여 고객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산 15조달러에 상당하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미주,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 지사를 둔 버기스는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활용해 지역 전반의 다양한 수요에 초점을 맞춰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00900500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burgiss.com/news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버기스(Burgiss)
윈 제임스(Wyn James)
아시아 태평양 고객 담당 총괄
wjames@burgis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