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테크 조윤현 대표, 제11회 대평 남종현 발명문화대상 수상

뉴스 제공
지이테크
2022-10-13 08:55
대구--(뉴스와이어)--지이테크는 조윤현 대표가 10일 강원도 철원군 남종현 발명문화센터에서 열린 ‘제11회 대평 남종현 발명문화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평 남종현 발명문화대상은 혁신적인 발명으로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국내 우수 발명가를 선정, 발명문화대상과 발명문화상을 시상한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발명문화대상 10인, 발명문화상 23개 기업을 선정, 상장과 훈장을 수여했다.

지이테크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 위치한 환경 전문 기업으로, 대기 환경 등 환경 산업의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한 기술과 인증, 국내·외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국내 섬유 염색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 물질 저감을 위한 복합형 백연 및 악취 저감 설비 공정 기술력을 인정받아 발명문화대상을 수상했다.

지이테크의 ‘복합형 백연 및 악취 저감 설비 공정’은 코로나 방전에 의한 전기 집진 기술과 사이클론 스크러버가 융합된 복합 공정으로, 국내 다수의 섬유 염색 사업장 텐터공정 후단에서 고농도로 발생하는 복합 악취 및 백연 등 대기오염 물질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대기오염 방지 기술이다.

조윤현 대표는 “지속적인 섬유 염색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악취 유발 물질을 안정적으로 처리하는 공정 기술이 필요했고, 복합형 백연 및 악취 저감 설비 공정을 통해 해답을 찾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섬유 염색 산업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진행해 국내 다수의 섬유 염색 사업장에 적극적으로 보급해 대기오염 문제해결을 위해 이바지하겠다”고 덧붙였다.

지이테크 개요

지이테크는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한 노력과 산업체 환경오염 저감을 위한 기술 개발을 기업 이념으로 꾸준한 연구 개발과 혼신의 노력으로 환경 분야의 으뜸 주자로서 열심히 나아가고 있다. 지이테크는 환경 기술 전문 업체(대기, 수질)의 종합 면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풍부한 전문 인력을 확보하고, 기술 축적을 통해 효율적인 업무 진행은 물론, 작업 환경 개선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2007년부터 베트남 환경 시장 개척을 시작했으며, 2010년 1월 베트남에 환경전문 해외투자법인을 설립해 베트남의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아프리카 모로코의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문 컨설팅 업체와 협력해 한국의 선진 환경 기술을 수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etec21.com

연락처

지이테크
기술개발연구소
김미지 대리
053-269-57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