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진안도서관, ‘제8회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전’ 참가자 버금상 수상

화성시 진안도서관 참가자, 구봉초등학교 이지환 어린이 버금상 받아

뉴스 제공
화성시립도서관
2022-10-13 17:00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 진안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국립한글박물관이 공동 주최한 ‘제8회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전에서 화성시 진안도서관 참가자가 버금상(국립한글박물관장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전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어린이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과 한글의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올해는 전국 100개 도서관에서 2395명의 어린이가 참여했다.

화성시 진안도서관은 7월 18일부터 8월 14일까지 한 달여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손 편지 공모 행사를 시행, 사전 내부 심사를 통해 3개의 작품을 출품했다. 이 중 구봉초등학교 2학년 이지환 어린이의 ‘아빠하고 나하고 반딧불이 보러 가요’를 읽고, 제출한 손 편지가 국립한글박물관장상(버금상)을 수상했다.

‘아빠하고 나하고 반딧불이 보러 가요’는 주인공인 연두와 아빠가 마을에서 여름철 자연을 관찰한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으로, 이지환 어린이가 쓴 편지에는 동·식물에 대한 관심과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이 잘 드러나 있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27편의 손 편지 작품들은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국립한글박물관 나들길(지하철 이촌역) 또는 국립한글박물관 누리집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앞으로 진안도서관에도 전시될 예정이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2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노을빛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5개관이 있다.

국립한글박물관 누리집: http://www.hangeul.go.kr/letter

웹사이트: http://www.hscitylib.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정책기획팀
정은지 차장
031-8015-82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