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허벌라이프, 2022 한국영양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 후원

2020년부터 한국영양학회 국제학술대회 내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신진학자상’ 신설, 3년 연속 후원 등 지원에 힘써

한국영양학회, 국내 영양학의 지속가능 발전에 기여한 한국허벌라이프에 감사패 수여

개인 유전자 및 생활 식습관 등에 기반한 개인맞춤형 영양 관리 연구 사례 조명

2022-10-18 11:30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18일 --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기업 한국허벌라이프가 14일(금)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서 진행된 ‘2022 한국영양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를 공식 후원했다고 밝혔다.

한국허벌라이프는 2020년부터 한국영양학회와 함께 45세 미만의 유망한 영양학자를 후원하기 위한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신진학자상’을 신설해 운영 중이다. 또한 한국허벌라이프는 지난해 국내 영양학의 지속가능 발전과 한국영양학회와의 폭넓은 교류를 위해 공식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학술대회 전반을 꾸준히 후원하고 있다. 이에 한국영양학회는 이번 추계국제학술대회 중 학회 산학협력 부회장을 역임 중인 한국허벌라이프 이서영 대외협력 이사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번 2022년 한국영양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에는 ‘차세대 영양 공급을 위한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AI, Big data, and Cloud technologies for next-generation nutrition)’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식품영양학 및 식품과학 학계 관계자, 식약처 등 정부관계자, 산업계 등에서 350여 명이 참석해,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 영양 분야의 최신 연구 결과를 공유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는 건강기능식품(Functional Food)과 정밀 영양(Precision Nutrition)을 주제로 국·내외 영양학 및 보건의료 전문가들의 참여하에 한국허벌라이프 단독 후원 세션이 별도로 마련됐다. 이 세션에서 개인맞춤형 비만관리분야 세계적 권위자인 알프레도 마티네즈 스페인 나바라대학교 교수는 개인 유전자 및 영양과 비만관리의 연관성에 근거한 개인맞춤형 영양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강남차병원 김신태 교수는 개인 유전자 특성에 기반한 영양, 환경 및 식생활습관 관리를 통한 질병 예방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오범조 서울대병원운영 보라매병원 교수는 대사증후군 치료의 궁극적 목표인 당뇨병 및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균형 있는 영양 섭취가 중요하며, 특히 단백질 보충식사가 대사증후군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케이스를 통해 소개했다. 오 교수는 대사증후군 원인 중 하나인 산화스트레스 조절을 위해 식이 항산화제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도 언급했다.

올해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신진학자상은 ‘간 성상세포에서 아스타잔틴에 의한 세포의 에너지 대사 조절’에 대한 연구 발표를 통해 신진학자 발표 세션 최우수발표자로 선정된 창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배민경 교수가 수상했다.

한국허벌라이프 정승욱 대표이사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전 세계적 트렌드인 맞춤 영양, 지속가능성, AI, 빅데이터를 포함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등 영양학 분야의 연구 동향을 살펴볼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한국허벌라이프는 뉴트리션 전문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국민 영양 향상을 위해 국내 유망 신진학자 연구 지원 등 건강기능식품과 영양학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Herbalife Nutrition Ltd.) 개요

글로벌 뉴트리션 기업 허벌라이프 뉴트리션(Herbalife Nutrition (NYSE: HLF))은 1980년부터 뛰어난 품질의 뉴트리션 제품과 독립 멤버를 위한 검증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며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켜 왔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과학에 기반한 고품질 제품을 전 세계 95여 개국에서 멤버 직접 판매를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독립 멤버들은 1:1 맞춤형 코칭과 커뮤니티 지원을 통해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erbalife.co.kr

연락처

한국허벌라이프 홍보대행
피알원
허보람 과장
02-6370-339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한국허벌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