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성장하는 디지털 경제 지원 위해 남아프리카에 새로운 데이터 센터 개설

NTT의 아프리카 진출 계획에 따른 데이터 센터 개설, 6000m² 규모의 12메가와트 용량

뉴스 제공
NTT Ltd. 도쿄증권거래소 9432
2022-10-27 11:50
요하네스버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선도적인 IT 인프라 및 서비스 기업 NTT Ltd.가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에 최신 데이터 센터를 개설한다고 26일 발표했다.

NTT가 아프리카 대륙 진출을 위해 설립하는 요하네스버그 1호 데이터 센터는 완공 시점 기준으로 6000m²의 IT 공간과 12MW의 용량을 갖춘다. 기술 인프라는 N+1 무정전 전원 공급 시스템(UPS), N+1 발전기 백업, 고도의 이중 냉각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이로써 NTT는 고객의 고성능 요구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지속 가능한 전용 기반 시설, 운영 제어 및 설계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다.

이 시설은 하이퍼스케일러와 기업에 관리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네트워크 관리, 협업, 보안 및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등 NTT의 ICT 스택 서비스 전체를 이용할 기회를 제공한다.

디지털 붐이 일어나고 있는 아프리카는 2050년까지 인구가 두 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사하라 사막 이남에서 2020년보다 24% 증가한 6억1500만명의 사용자가 모바일 서비스에 가입할 것으로 추산된다. 이 같은 성장 추세와 기술 의존도는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와 고성능 데이터 센터 공간에 대한 수요를 증폭시키고 있다. NTT는 앞으로 몇 년에 걸쳐 요하네스버그 및 기타 아프리카 도시에 데이터 센터를 추가 개설하며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새 시설은 공랭식 냉각기를 갖춘 폐쇄형 루프 냉각수 시스템으로 냉각 시스템을 통해 흘러나오는 물의 증발이 없다. 이는 가뭄에 따른 물 부족 문제를 줄이고 데이터 센터의 전력 사용 효율성(PUE)과 물 사용 효율성(WUE)을 높인다.

플로리안 윙클러(Florian Winkler) 글로벌 데이터 센터 유럽·중동·아프리카 사업부 최고 경영자(CEO)는 “요하네스버그에 투자하고 글로벌 데이터 센터를 남아프리카로 확대하게 돼 기쁘다. 남아프리카는 아프리카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NTT의 성장 전략의 중요한 부분이다. 요하네스버그 1호 데이터 센터는 고객이 국가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동안 지역의 경제 성장과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클 아벤다논(Michael Abendanon) NTT 글로벌 데이터센터 유럽·중동·아프리카 사업부의 중동·아프리카 지역 총괄은 ”아프리카 내 NTT 입지는 아프리카 전역에서 일어나는 대규모 디지털 변화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은 꾸준한 성장을 위해 높은 전력 밀도, 글로벌 연결성, 사업자 중립성, 클라우드 네트워크 액세스, 현장 지원 능력을 갖춘 데이터 센터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선도적인 데이터 센터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는 NTT는 최근 마드리드, 자카르타, 나비 뭄바이 및 베를린에 데이터 센터를 개설하고 호찌민시, 프린스 윌리엄 카운티, 버지니아, 사이버자야에 추가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이들 데이터 센터는 2030년까지 데이터 센터 운영에서 탄소 중립을 달성하고 2040년까지 완벽한 가치 사슬을 구축한다는 NTT의 목표에 동참하게 된다. NTT는 2030년까지 전체 데이터 센터를 재생 에너지로 구동하며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조치할 계획이다.

NTT 글로벌 데이터 센터 사업부에 관한 정보는 이 링크(https://bit.ly/3D9Fx4t)에서 확인할 수 있다.

NTT Ltd. 개요

300억달러 규모의 IT 서비스 제공업체인 NTT 데이터(NTT DATA)의 계열사인 NTT Ltd.는 IT 인프라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으로 포천(Fortune)이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의 65%와 ‘글로벌 100대 기업’의 75%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TT는 기업의 에지 투 클라우드(edge-to-cloud) 네트워킹 생태계의 토대를 마련하고 멀티클라우드 환경 전반의 복잡한 워크로드를 간소화하는 한편, 네트워크,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이 융합되는 IT 환경의 에지에서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NTT는 맞춤형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으며 안전하고 확장이 가능한 맞춤형 데이터 센터 전반에 걸쳐 설계와 운영에서 일관된 모범 사례를 보장한다. NTT는 플랫폼으로 제공되는 인프라 서비스를 통해 소프트웨어 정의 미래를 향한 조직의 여정을 지원한다. NTT는 연결된 미래를 지원한다.

웹사이트: services.global.ntt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02600508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global.ntt/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NTT 홍보대행
핫와이어(Hotwire)
한나 락(Hannah Lock)
ntt@hotwireglob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