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B-린데, 탄소 포집 및 저장 위해 협력

수소·암모니아·천연가스 등에서 CO2 포집 및 저장 프로젝트 착수

뉴스 제공
SLB 뉴욕증권거래소 SLB
2022-11-01 11:35
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SLB(뉴욕증권거래소: SLB)와 린데(Linde)(뉴욕증권거래소: LIN,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LIN)가 산업 및 에너지 분야의 탈탄소화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탄소 포집·활용·저장(CCUS)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전략적 협력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으로 두 회사는 수십 년간의 이산화탄소(CO2) 포집 및 저장 경험, 혁신적인 기술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개발 및 실행 전문성, 엔지니어링·조달·건설(EPC) 기능을 결합한다.

CO2는 많은 산업 및 에너지 애플리케이션에서 배출 또는 생성된다. 이번 협력은 CO2가 부산물로 생성되는 수소 및 암모니아 생산과 천연가스 처리에 초점이 맞춰진다. CCUS는 에너지 집약적 산업의 탄소 배출을 줄여 새로운 저탄소 에너지원과 제품을 만들 수 있다. 국제 에너지 기구(IEA)는 2050년까지 탄소 중립(net zero)을 달성하려면 CCUS를 통해 연간 6기가톤(Gt) 이상의 CO2를 줄여야 할 것으로 전망한다.[1]

올리비에 르 푸흐(Olivier Le Peuch) SLB 최고 경영자(CEO)는 ”CCUS는 지구가 에너지 수요와 기후 목표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탈탄소에너지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다. 린데와 협력해 CCUS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기존 에너지원을 활용하는 저탄소 에너지 제품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산지브 람바(Sanjiv Lamba) 린데 CEO는 ”탄소 포집과 저장은 지구 온난화 문제를 해결하는 핵심 수단이 될 것”이라며 ”고객이 비용 효율적으로 사업을 탈탄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SLB와 함께 복잡한 EPC 프로젝트의 실행부터 안정적이고 안전한 장기 저장에 이르기까지 기술 기반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SLB와 린데는 이미 1년 넘게 탈탄소화를 위한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두 회사는 다양한 분야와 산업에 걸친 글로벌 시장을 발판으로 고객 범위를 확대하고 모든 이해 관계자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사업 및 운영 모델을 설계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SLB 개요

SLB(뉴욕증권거래소: SLB)는 조화로운 지구를 위해 에너지 혁신을 주도하는 글로벌 기술 기업이다. 100여 개 국가에서 세계적 입지를 구축하고 거의 두 배에 해당하는 국적을 가진 직원을 두고 있다. SLB는 석유와 가스를 탈탄소화하고 에너지 전환을 앞당기는 확장 가능한 새로운 에너지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매일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l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린데(Linde) 개요

린데는 2021년 310억달러(260억유로)의 매출을 올린 세계 선도적인 산업용 가스 및 엔지니어링 업체다. 고품질 솔루션, 기술 및 서비스로 고객 성공을 지원할 뿐 아니라 지구를 지키고 보호함으로써 더 생산적인 세상을 만든다는 사명을 실천하고 있다.

린데는 화학 및 에너지, 식품 및 음료, 전자, 의료, 제조, 금속 및 광업 등 다양한 최종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린데의 산업용 가스는 병원에서 생명을 구하는 산소부터 전자 제품 제조를 위한 고순도 및 특수 가스와 청정 연료에 들어가는 수소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응용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또 고객 확대, 효율성 개선 및 배출 감소를 지원하는 최첨단 가스 처리 솔루션도 제공한다.

린데와 회사가 공급하는 제품에 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lind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IEA 2022 세계 에너지 전망(World Energy Outlook, 파리): https://www.iea.org/reports/world-energy-outlook-2022

미래예측 진술에 관한 주의문

이 보도자료는 연방증권법에 따른 미래예측 진술, 다시 말해 과거 사건이 아닌 미래에 관한 진술을 담고 있다. 이런 진술은 흔히 ‘예상하다’, ‘일 것이다’, ’할 수 있다’, ‘추정하다’, ‘의도하다’, ‘예측하다’, ‘할 것이다’, ‘가능성이 있는’, ‘계획된’ 등의 표현과 유사 표현을 포함한다. 미래예측 진술은 탄소 포집 기술 및 파트너십의 배포 및 예상 이익; 지속 가능성 및 환경 문제 관련 목표·계획·예측; 에너지 전환 및 글로벌 기후 변화에 관한 예측 또는 예상; 운영 절차 및 기술 개선 등에 관한 다양한 수준의 불확실한 문제를 다룬다. 이런 진술은 '넷-네거티브(net-negative)’ 탄소 배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능력 부족; 탄소 포집 전략, 이니셔티브 또는 파트너십을 통해 의도한 이익을 인식하는 능력 부족; 기후 변화의 영향을 해결하기 위한 이니셔티브 등 환경 문제 해결책과 관련된 입법 및 규제 계획; 규제 승인 및 허가의 시기 및 통보; 10-K, 10-Q 및 8-K 양식 보고서를 포함해 SLB가 최근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문서에 자세히 기재된 기타 위험과 불확실성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 이런 위험이나 불확실성이 하나 이상 실현되거나(또는 그런 다른 전개 양상의 변화에 따른 결과로) 기본적인 가정이 부정확한 것으로 드러나면 실제 성과 또는 결과는 미래예측 진술에서 예상한 성과 또는 결과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이 보도자료를 작성한 날짜를 기준으로 하며, 슐룸베르거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기타 결과에 따라 미래예측 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도나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03000501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lb.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SLB
미디어 문의
모이라 더프(Moira Duff)
대외 커뮤니케이션 이사
+1 (713) 375-3407
media@slb.com

애나 데이비스(Anna Davis)
+44 1483 244705
anna.davies@linde.com

투자 문의
은두부이시 마두에메지아(Ndubuisi Maduemezia)
IR 부사장

조이 V. 도밍고(Joy V. Domingo)
IR 이사
+1 (713) 375-3535
 investor-relations@slb.com

린데(Linde)
후안 펠라에스(Juan Pelaez)
+1 (203) 837-2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