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포코스쿨 우수학급 대상 ESG+진로 탐색 특강 진행

기업 탐방 및 중학생 눈높이에 맞춘 ESG, 진로 접목 특강 진행

포코스쿨의 일환… 37학급 중 우수학급에 본사 탐방 기회 지원

2022-11-14 08:00
천안--(뉴스와이어)--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대표 김학용)은 포코스쿨 우수 학급을 대상으로 천안 본사를 방문해 환경 관련 직무를 탐색하고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의 친환경 사업에 대해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7일 사업장을 방문한 두정중학교 1학년 3반은 에코맘코리아와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이 함께 개발하고 지원하는 미래세대 탄소중립 환경교육인 포코스쿨의 하나로 교육을 이수한 37학급 중 가장 우수한 학급으로 선발돼 상금과 함께 본사 방문과 특강의 기회가 부여됐다.

이날 진행한 프로그램은 다양한 진로 탐색이 필요한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김학용 대표이사의 기업의 책임(ESG, 기업시민) 특강과 △환경 관련 직무 소개 △현장 탐방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여 학생은 “학교 밖을 나와 대기업을 방문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웠지만, 진로를 정하기 위해 문·이과를 고민하던 중 다양한 직무의 직원들과 이야기할 기회가 있어 너무 좋았다”며 “또한 쉽게 볼 수 없는 기업의 현장을 방문해서 사장님께서 직접 강연도 해주시고 직원분들이 현장과 전시실을 알아듣기 쉽게 소개해줘서 감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포코스쿨은 사업장 인근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한 탄소중립 이해와 실천을 위한 환경교육으로, 올해 1100명이 넘는 학생에게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앞으로도 포코스쿨 지원을 통해 에코맘코리아와 함께 미래세대 탄소중립 교육 관련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쓸 예정이다.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개요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은 친환경차, UAM, 드론 등에 사용되는 소재·부품 생산 전문 회사로서 모빌리티용 초극박 스테인리스 정밀재, 친환경 구동모터코아, 수소 연료전지 금속 분리판, 배터리 파우치 소재, 스마트폰 부품 등 친환경 산업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글로벌 NO.1을 향한 열정적 도전으로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With POSCO 일원으로서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oscomobility.com/

연락처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경영기획실 기업시민섹션
송유진 사원
041-580-139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