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스 코리아, 국내 스마일라식 100만안 달성 기념 ‘스마일 포럼’ 개최

자이스그룹의 독보적인 시력 교정술 스마일라식, 2011년 국내 첫 시행 후 10년 만에 100만안 달성

국내 주요 안과 의료인 및 자이스그룹 본사 전문가 등 참석해 스마일라식 임상 연구 공유

뉴스 제공
칼 자이스 코리아
2022-11-18 09:56
서울--(뉴스와이어)--자이스 코리아(ZEISS Korea)가 레이저 시력 교정술인 스마일라식(SMILE)이 2011년 한국에 도입된 이래, 올해 10월 기준 국내 최초 100만안 수술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자이스 코리아는 11월 16일 잠실에서 스마일라식 100만안 달성 기념 및 임상 연구를 공유하는 ‘2022 스마일 포럼’을 개최했다.

스마일라식은 라섹과 라식의 차세대 시력 교정술이다. 175년 역사의 글로벌 광학 전문 기업인 자이스그룹이 개발한 의료 장비 비쥬맥스와 2006년 윌터 세쿤도 박사를 통해 처음 시행됐다.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600만안 이상의 시술을 달성했다.

자이스 코리아의 정현석 대표는 “독일 광학 기업 자이스그룹의 기술이 한국 시력 교정술 환자들에게 활용돼 100만안 달성이라는 성과를 이뤄 기쁘다”며 “100만안의 성과는 한국 시장에서 자이스 그룹의 기술이 신뢰받고 있는 것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2016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스마일 포럼은 스마일라식에 대한 임상 기준과 결과를 한국 안과 전문의들과 논의하고, 자이스그룹의 미래 시력 교정술에 대한 발전을 위한 교류의 장이다.

이번 포럼은 굴절 교정 시장의 발전과 현황에 대한 고견 및 연구 성과 등을 공유하는 학술대회이자 국내 굴절 시력 교정술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의료인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올 행사에는 국내 스마일라식 시행 기관 의료인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10만 건의 스마일 수술에 기반한 재교정율과 위험 요인들의 분석 △안구 고정 풀림 상황에서 스마일 수술 진행 방법 △난시 교정에 대한 레이저 굴절 교정의 최신 사례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자이스그룹 본사 굴절 레이저(Refractive laser) 분야 책임자인 더크 뮐호프(Dirk Muehlhof), 안과사업부 총괄 앤드류 챙(Andrew Chang)도 함께 참석했다. 본사 전문가들은 국내 64개 유명 안과 병원의 의료인들과 스마일라식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며 한국 시장에서의 100만안 달성 축하와 의료인들의 공헌에 감사를 표했다.

더크 뮐호프는 “자이스그룹에 한국 시장은 안과 시력 교정술 분야의 중요한 시장이다. 한국의 안과 전문의들은 스마일라식 수술 집도에 탁월한 능력과 우수한 임상 결과를 보여주며, 전 세계의 시력 교정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며, 다른 시장에서도 한국의 사례가 중요한 모범 사례로 평가된다”며 “이런 안과 전문의 분들의 교류의 장인 스마일 포럼을 후원하고, 참석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스마일 포럼을 통해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굴절 시력 교정술의 발전에 기여하는 자리가 지속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스마일 포럼 회장을 맡고 있는 조범진 회장은 “스마일수술에 대해 논의할 자리를 마련한 자이스 코리아에 감사한다. 한국 시력 교정술 시장에 자이스그룹의 기술 공헌은 매우 크다”며 “앞으로 미래 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음에 기쁘다”고 말했다.

향후 자이스 코리아는 정밀 기술 기반의 비쥬맥스와 지속적인 임상활동을 통해 스마일라식의 안전성을 확고히 하며, 국내 지속 가능성과 사회 공헌에 앞장설 예정이다.

자이스 코리아는 1년간 사회공헌 활동으로 하트하트재단과 한빛맹아원에 각각 5000만원, 1200만원을 모금(2022년 9월 30일)해 총 6200만원 후원금을 전달했다. 자이스 코리아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스마일라식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스마일라식 웹사이트 혹은 자이스 코리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이스그룹 개요

자이스그룹은 설립자 칼 자이스가 1846년 설립한 글로벌 광학 전문 기업이다. 175년의 역사를 가진 자이스그룹은 산업 계측 및 품질 보증을 위한 혁신적인 측정 솔루션, 생명 과학 및 재료 연구를 위한 현미경 솔루션, 안과 및 미세 외과의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의료 기술 솔루션을 개발, 생산 및 유통하고 있다. 특히 반도체 제조에 필요한 리소그래피 광학 모듈의 핵심 제조사이자, 광학이 활용되는 소비자 제품(안경 렌즈, 카메라 렌즈, 백내장 렌즈 및 스마일 라식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자이스그룹은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디지털 산업, 헬스케어, 자동화 생산 솔루션과 같은 미래 성장 영역의 포트폴리오와 자이스 브랜드로 기술의 혁신을 보여주는 광학 솔루션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을 이뤄가고 있다.

자이스 코리아 개요

자이스 코리아는 1986년 한독 합작투자 법인(Joint Venture)으로 설립된 이래, 2004년 100% 독일 투자 법인으로 전환하여 36년간 한국 시장에서 의료 산업과 고객 비전렌즈, 그리고 반도체 및 기술 산업 분야의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 시장은 자이스그룹의 글로벌 매출 톱(TOP) 5중 하나로 자이스그룹의 5개 사업 분야의 서비스와 제품을 한국 시장에 제공한다. 소비자용 첨단 광학 제품을 취급하는 비전사업부와 스마일 라식으로 더 익숙한 의료기기 사업부, 광학 및 전자 현미경을 제공하는 현미경 사업부, 반도체 마스크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도체 사업부, 그리고 제품 품질을 측정하는 품질 솔루션 사업부에서 한국 고객과 기업 및 연구소들과 협업하며 성장하고 있다.

스마일라식 공식 홈페이지: https://xn--oi2bo7bn0mug74s.com/

웹사이트: https://www.zeiss.co.kr/corporate/home.h...

연락처

자이스 코리아
MED사업부
홍주하
010-7151-3972

자이스 코리아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젼시
고영삼 부장
02-737-2942
이메일 보내기

최정환 AE
02-737-29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