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유기농 고추장과 요리에센스 연두, 영국 베지 어워드 수상

“지속가능한 식생활을 돕는 최고의 제품”

유기농 고추장, 깊은 맛이 살아있으면서 현지인의 입맛에도 잘 맞는 매운맛으로 최우수상 수상

연두, 콩을 발효한 순식물인데도 고기와 같은 감칠맛으로 모든 요리에 풍미를 올려줘 우수상 선정

샘표, 해외에서도 우리 한국의 맛을 알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

뉴스 제공샘표 (코스피 007540)
2022-11-25 08:59
영국 베지 어워드에서 수상한 샘표 유기농 고추장과 요리에센스 연두
영국 베지 어워드에서 수상한 샘표 유기농 고추장과 요리에센스 연두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5일 --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18일(현지시각) 영국에서 열린 ‘2022 베지 어워드(Veggie Awards)’에서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08년 처음 시작된 베지 어워드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영국에서 비건 및 베지테리언 식습관을 실천하는 유명인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현지 및 비건 커뮤니티에서 주목하는 행사이기도 하다.

올해는 전 세계 450여 개 식품 및 화장품 등 일반 소비재 제품이 출품됐으며, 샘표 유기농 고추장은 채식 상온 제품 부문(Vegetarian Cupboard Category)에서 최우수상을, 요리에센스 연두는 동일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연두는 2021 베지 어워드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심사위원단은 유기농 고추장에 대해 “한국 고유의 맛을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현지 많은 요리와 완벽하게 어울린다”며 “한국 고유의 맛있는 매운맛을 더해줄 최고의 제품”이라고 극찬했다. 연두에 대해서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고, 콩을 발효해 만든 순식물성 제품인데도 고기와 같은 깊은 감칠맛으로 요리를 맛있게 해준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샘표 유기농 고추장은 우리나라 전통 고추장을 세계인의 입맛에 맞게 구현한 제품이다. 현지인의 입맛에 맞게 고추장의 감칠맛은 더 높이고 짠맛은 낮추며 매운맛을 부드럽게 조절했다. 특히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반영해 유기농 원재료를 활용해 유기농 제품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샘표의 독보적인 콩 발효 기술로 탄생한 제품으로, 콩을 발효해 얻은 천연 맛 성분으로 감칠맛이 풍부하며, 한식간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깊은 맛이 살아있다. 연두는 건강, 친환경, 동물복지 등의 세계적인 트랜드와 맞물려 100% 콩을 발효한 순식물성이면서 고기와 같은 깊은 맛을 낸다는 점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이에 2021 ‘베지 어워드’에서 베지테리언 식품과 비건 식품 2개 부문 우수상을 받았으며, 올해 세계적 권위의 식음료 시상식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Great Taste Awards)’에서 최우수상(2 Stars)을 수상했다.

샘표 담당자는 “이번 수상으로 순식물성으로 지속가능한 식생활을 가능케 해주는 콩 발효의 가치를 재차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한국 식문화의 핵심인 콩 발효 기술을 이용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empio.com

연락처

샘표 홍보대행
신시아
박준영 매니저
02-743-279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샘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