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름, 청정 팩토리 구축 위한 에너지 관리 시스템 도입… 탄소 배출량 500톤 저감 예상

뉴스 제공
FEELM
2022-11-28 09:35
선전, 중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필름(FEELM)이 온실가스 배출과 에너지 소비를 줄이기 위해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생산 중 전기 사용에 관한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하고 조정해 공장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또 실시간 모니터링, 전기 사용량 측정 및 처리 등을 통해 탄소 배출량 계산에 필요한 기준을 설정한다. 이런 정보는 데이터 플랫폼에 게시되기 때문에 배출량을 측정하고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시스템으로 인해 필름의 완전 자동화 공장에서 비생산 부문의 전기 사용이 많이 감소했으며, 2022년 첫 5개월 동안 72만킬로와트(kWh)의 전력량 또는 188.4톤의 탄소 배출량을 저감했다. 생산 부문의 효율성도 개선돼 kWh당 평균 생산량이 2020년 177위안(RMB)에서 2022년 245RMB로 늘었다.

필름은 2050년까지 탄소 중립 달성을 목표로 추진 중인 탄소 정보 공개 프로젝트(CDP)에 합류했다. CDP는 전 세계 조직과 기업의 환경 보고가 집약된 저장소라고 할 수 있다. 중국 전자담배 업계 최초의 기술 브랜드인 필름은 연구·개발, 제조 및 공급을 통합해 탄소 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자담배 제조 산업은 불규칙적인 데이터 수집 방식, 생산 매개변수의 변동, 데이터 수집 지연, 일관성 없는 장비 사양 및 모니터링 시스템 등의 요인으로 에너지 낭비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전자담배 산업은 자원 활용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에너지 효율성 개선을 실현하는 열쇠다.

필름은 2019년 업계 최초로 자동화 생산 라인을 가동하고 이듬해에는 완전 자동화 생산 라인으로 전환하기 시작했다. 필름은 에너지 모니터링 관리 시스템을 통해 클라우드 업로드 후 시각적 그래픽을 구현함으로써 공장의 조명, 환기, 난방 및 물 펌프 작동을 최적화했다. 관리자는 이러한 자료를 바탕으로 공정을 최적화해 에너지 낭비를 막을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생산 라인의 탄소 배출량을 크게 줄여 결과적으로 제품 출시까지의 탄소 발자국을 감소시킬 수 있다. 필름은 이 같은 변화로 올해 상반기에 약 124만9500kWh의 전기를 절약하고 326.9톤의 탄소 배출을 줄였다.

데이비드 엘브(David Lv) 필름 자동화 부문 총괄은 “kWh당 생산량을 최대화하는 것은 장기적 전략이다. 데이터 수집은 첫 단계에 불과하며 앞으로 에너지 분류 및 활용 전략을 개선해 에너지를 절약하는 더욱 효율적인 공장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필름은 탄소 중립 감독을 위한 전담 팀을 꾸렸으며, 사내 자원 소비 및 탄소 배출 최적화 부서는 그대로 운영할 예정이다.

필름(FEELM) 개요

필름(FEELM)은 스무어의 주력 기술 브랜드이며 세계 선도적인 폐쇄형 베이프 시스템 솔루션 제공업체다. 세계 전자담배 업계 최고의 세라믹 코일 가열 기술(Ceramic Coil Heating Technology)을 기반으로 진정한 풍미 재현 기술(Flavor Reproduction Technology)과 혁신적인 전자 장치 기술을 조합해 최고의 감각적 즐거움과 프리미엄 베이핑 경험을 선사한다.

스무어(SMOORE) 개요

스무어(SMOORE)는 첨단 R&D 기술, 강력한 제조 역량,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 및 다양한 고객층을 바탕으로 베이핑 장치 및 ODM 기반 HNB (가열 담배)에 들어가는 베이핑 부품 제조 등 전자담배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Frost & Sullivan)에 따르면 스무어는 매출 기준 세계 최대 규모의 베이핑 장치 제조업체로 2021년 전 세계 시장 점유율 22.8%를 차지했다. 스무어의 세계 시장 점유율은 2위에서 5위 업체의 시장 점유율을 모두 합계한 수치보다 높았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240050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feelmtech.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필름(FEELM)
feelm@smoorete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