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세스 어드밴스, 최초의 VVC 어드밴스 특허 목록 공개

뉴스 제공
Access Advance LLC
2022-11-30 16:15
보스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액세스 어드밴스(Access Advance)가 VVC 어드밴스 특허 풀(https://accessadvance.com/vvc-advance-patent-list/)의 최초 특허 목록을 공개했다.

최초 특허 목록은 외부 기관이 VVC/H.266 표준에 필수적인 것으로 판단하고 61개국에 등록된 700개가 넘는 VVC 표준 필수 특허(SEP)를 포함한다. 현재 VVC 어드밴스 라이선스 허가자 수는 33개지만 추가 VVC SEP가 등록 및 평가되고 라이선스 허가자가 VVC 어드밴스 특허 풀에 계속 추가되면서 VVC 어드밴스 특허 목록의 규모는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HEVC 어드밴스 특허 풀과 마찬가지로 VVC 어드밴스 특허 포트폴리오(PPL)는 해당 특허가 특허 목록에 구체적으로 포함돼 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프로그램의 라이선스 허가자가 라이선스를 부여할 권리가 있는 현재 및 미래의 모든 VVC SEP를 포함한다. 따라서 VVC 필수 청구항을 포함한 특허가 등록되면 라이선스 허가자가 필수 특허 청구항을 인지하지 못하거나 해당 청구항이 아직 평가되지 않은 경우에도 적법한 라이선스 사용자가 PPL 조건에 따라 모든 VVC 어드밴스 라이선스 허가자의 VVC SEP 청구항에 대해 라이선스를 받는다.

피트 묄러(Pete Moller) 액세스 어드밴스 최고경영자는 “라이선스 허가자의 독창성과 VVC 필수성에 대해 해당 특허를 평가받는 과정에서 그들이 보여준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며 “지금까지의 결과는 프로그램 초기에 VVC 어드밴스 특허 포트폴리오의 규모와 범위에 대한 우리의 기대 수준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어 “이 순조로운 시작에 힘입어 우리는 VVC 고급 특허 풀이 앞으로 VVC 특허 환경을 단일 풀로 통합하는 시장 최고의 옵션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이러한 통합은 VVC 채택을 가속하고 사용자에게 원활하고 향상된 영상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시장 전체에서 라이선스 확실성을 강화하고 로열티 및 관리 비용을 낮추는 이점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액세스 어드밴스(Access Advance) 개요

액세스 어드밴스는 가장 중요한 표준 기반 영상 코덱(codec) 기술의 필수 특허 라이선스를 위한 특허 풀을 개발, 제공 및 관리하는 독립 라이선스 관리 기업이다. 액세스 어드밴스는 특허 제공자와 특허 사용자 모두에게 투명하고 효율적인 라이선스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현재 H.265/HEVC 기술에 필수적인 특허 행사를 위해 HEVC 어드밴스 특허 풀(HEVC Advance Patent Pool)을 관리하며, 이와 별도로 VVC/H.266 기술에 필수적인 특허 행사를 위한 VVC 어드밴스 특허 풀도 관리하고 있다. HEVC 어드밴스 특허 풀과 VVC 어드밴스 특허 풀은 제품에 HEVC 코덱과 VVC 코덱을 모두 포함하는 적격 라이선스 사용자를 위한 다중 코덱 연계 계약(Multi-Codec Bridging Agreement)을 통해 HEVC 및 VVC 기술을 하나의 할인 로열티 구조로 완벽히 통합하는 Access 어드밴스 영상 플랫폼 이니셔티브(Advance Video Codec Platform Initiative)의 일부다. 이러한 혁신적인 접근은 훨씬 더 효율적인 차세대 풀 라이선스 구조에 대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ccessadvan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2900602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accessadvanc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액세스 어드밴스(Access Advance)
조나단 카루시(Jonathan Karush)
+1.617.460.7815
press@accessadvan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