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글로벌 청소년지도자 컨퍼런스’ 개최

충청남도서 6개 국가 청소년활동 교류의 장 열려

천안--(뉴스와이어)--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직무대리 이순실)은 12월 8일(목) 아산중앙도서관에서 ‘글로벌 청소년지도자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대한민국, 과테말라, 인도, 인도네시아, 에티오피아, 말라위의 청소년지도자들은 이번 행사에 모여 청소년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같은 분야 종사자로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이야기를 나누며 교류의 장을 펼쳤다.

참석자들은 ‘글로벌 청소년지도자 컨퍼런스’를 통해 다양한 국가의 청소년활동에 여러 관점과 사례를 나누며 시야를 넓히고, 청소년활동의 발전방향을 모색할 수 있었다. 이번 콘퍼런스는 추후 이뤄질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도 의의가 있다.

김영이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 센터장은 “이번 콘퍼런스에 해외뿐만 아니라 전국의 청소년지도자들이 함께함으로써 폭넓은 정보와 사례를 공유할 수 있었다”며 “이를 계기로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을 위한 국가 간 협력이 더욱 활발해지고 청소년활동에 활력이 더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공유된 사례와 정보는 사례집으로 제작돼 배포될 예정이다.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개요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청소년에 대한 활동지원, 상담, 보호, 긴급구조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들을 건전하게 육성하고자 충청남도에서 설립한 청소년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cnyouth.or.kr/

연락처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 활동역량팀
정우성 팀원
041-562-90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