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 2기 공개 모집
SW 역량과 교육 성취도 최우선 고려하는 신개념 채용 방식, 지난해 1기 교육생 70% 이상 입사
소프트웨어 개발자 매년 수백명 채용... 우수 인재 확보 위해 채용 전략 유연·다변화
현대모비스는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 2기’에 도전할 소프트웨어 우수 인재를 공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으로 진행한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는 자율주행과 인포테인먼트, 전동화 분야 등 현대모비스가 필요로 하는 소프트웨어 우수 인재를 확보하는 신개념 채용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외부 소프트웨어 전문 교육 기관과 협업해 모빌리티에 특화한 맞춤형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하고, 해당 교육을 수료하면 최종 면접을 통해 즉시 채용하는 방식이다. 출신 학교와 전공은 최소한의 자격이며, 소프트웨어 역량과 교육 기간 성취도를 최우선으로 평가해 채용한다.
지난해 1기 교육생 가운데 70% 이상이 교육 이후 현대모비스에 바로 입사할 만큼 회사와 수료생 모두 상당히 만족스러운 채용 방식인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입장에서는 준비된 개발자들을 확보할 수 있고, 교육생 역시 일반 대학 과정에서 배울 수 없는 모빌리티에 특화한 전문 소프트웨어 교육을 받음과 동시에 입사 기회도 보장받기 때문이다. 실제로 올해 SW아카데미를 거쳐 입사한 개발자들이 사내 소프트웨어 경진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등 우수 소프트웨어 인재로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SW아카데미 교육 과정은 자동차 소프트웨어 공학 지식과 이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역량을 키우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차량용 통신 시스템, 차량 안전 표준, 임베디드 프로그래밍 등이 주요 과정이며 실습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회 및 선배 입사자들과 교류회 자리도 제공된다.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는 12월 28일까지 현대모비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생을 모집한다. 최소 자격 기준을 검증하는 서류 전형과 코딩테스트 등을 거쳐 수십명 규모로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2023년 2월부터 4주간 교육을 이수하게 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혼합 방식으로 교육을 병행한다. 교육을 이수하면 최종 평가를 거쳐 4월쯤 정식으로 입사하게 된다.
현대모비스는 이 밖에도 다양한 유입 경로를 통해 우수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 확보에 공을 들이고 있다. 미래 모빌리티의 경쟁력이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빠르게 바뀌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현대모비스는 경력직 소프트웨어 직무는 수시로 채용을 진행하고, 신입 개발자들은 올해 총 4차례에 걸쳐 기존 공개 채용 방식으로 대규모 채용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주요 대학 연구 장학생과 계약학과 우수 인재 그리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소프트웨어 경진 대회 등을 통해서도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을 확보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채용 홈페이지: https://mobis.recruiter.co.kr
웹사이트: http://www.mobis.co.kr
연락처
현대모비스
홍보실
한지현 매니저
02-2018-55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