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재원,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아동복지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2-12-15 08:00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재원(원장 직무대행 박광택, 이하 인재원)은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회장 이상윤, 이하 협의회)와 15일(목) 아동복지 분야 발전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관계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내용은 △아동복지시설 전문 인재 양성 관련 조사 및 연구 협력 △아동복지시설 전문 인재 양성 강화를 위한 자문 및 상호지원 △주요 정책 및 현장 변화에 따른 및 교육 협력·지원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아동복지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할 예정이며, 변화하는 아동복지 정책 및 현장 요구에 맞는 교육과 콘텐츠를 종사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협의회에서는 인재원의 전문 인재 양성 시스템을 활용해 전국 아동복지시설 및 종사자들의 전문 교육을 강화할 전망이며, 인재원은 협의회와의 협력을 통해 아동복지시설 맞춤형 교육을 확대하고 교육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인재원 박광택 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협력 네트워크를 더욱 활성화하고, 변화하는 아동복지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아동복지 실천 현장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욱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사회서비스교육부로 전화하면 된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 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200만 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경영전략본부 경영기획부
노하늘 대리
043-710-9123
이메일 보내기

사회서비스교육부
신진희 주임
043-710-9054